이낙연 국무총리 울진군 태풍복구 현장 방문
상태바
이낙연 국무총리 울진군 태풍복구 현장 방문
  • 손호영 기자
  • 승인 2020.01.1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이어 두번째…삼산리 등 주민 애로사항 청취

지난 11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제18호 태풍‘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울진군 마을을 방문했다.이낙연 국무총리가 제18호 태풍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울진군 마을을 방문했다.

 

이 총리의 울진 방문은 지난해 이어 두번째다.

 

지난 11일 이 총리는 기성면 삼산 1리 골말마을과 매화면 기양3리 두기동 마을 등 미탁 피해현장을 들렀다.

이 자리에서 전찬걸 군수로부터 복구계획에 따른 집행상황을 보고받고, 주민들의 추가적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이 총리는 정부는 경상북도 울진군과 함께 주민들이 온전한 일상복귀와 피해 재발방지를 위한 항구적인 재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총리는 행정안전부·경상북도·울진군은 주민들의 온전한 일상복귀 지원과 재발방지 재해복구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 총리는 태풍 미탁 사전 대처 유공으로 지난해 1227일 대통령 표창을 받은 삼산1리 골말마을 황국철 이장 집을 방문했다.

 

한편, 지난해 태풍미탁북상으로 국지도(69호선) 유실(1.0km) 및 지방하천 제방유실(2.4km)에 대한 응급복구가 완료된 상태다.

현재 국지도(69호선)은 복구비 10억 원으로 올해 착공하여 7월에 준공 예정이며, 지방하천(매화천)은 개선 복구비 268억원으로 4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우수기 전에 주요공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