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끄는 DGB대구은행 차별화된 '외화 서비스'
상태바
눈길끄는 DGB대구은행 차별화된 '외화 서비스'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4.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1월부터 모바일 이용 GLN 해외간편결제 시행
환전 및 별도 해외 가맹점 수수료 무료
태국-홍콩-싱가포르-괌 등에서 22일부터 日까지 확대
/DGB
DGB는 지난 22일 부터 'GLN 해외간편결제서비스'를 일본까지 확대 시행한다./DGB

DGB대구은행(이하 DGB)은 iM뱅크를 통해 해외 가맹점에서 모바일 QR·바코드를 스캔해 결제하는 ‘GLN 해외 간편 결제’를 일본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26일 DGB에 따르면 ‘GLN 해외 간편 결제’는 원화 또는 미화에서 현지 통화로 결제 시 환전 수수료와 별도 해외 가맹점 수수료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해외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DGB는 올해 1월부터 서비스를 실시해 태국, 라오스, 대만, 캄보디아, 홍콩, 싱가포르,괌·사이판 등에서 이용 가능했으며 4월22일부터 일본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특히 ‘GLN 해외 간편 결제’ 이용 시 환율우대 100% 및 결제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금번 일본 서비스 확대에 따라 더 많은 해외 여행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결제금액은 본인 계좌에서 실시간 현지 통화로 환전해 즉시 출금된다.

이밖에도 은행권 최초 시행 중인 외화 재환전 수수료 전면 무료 프로그램 ‘iM 무료 환전 프로그램 - #선 넘는 외화 재환전’ 등 차별화되는 외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외화 재환전 수수료 혜택은 기존 해외 모바일 결제 혜택을 넘어 외화 현찰 환전 혜택까지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큰 호응이 예상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