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내 축산 농가들 '끊이질 않는 기부'··· 한돈협회 및 사료협회, 성금 전달
상태바
경북도내 축산 농가들 '끊이질 않는 기부'··· 한돈협회 및 사료협회, 성금 전달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04.0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3월 들어 한돈을 시작으로 한우, 낙농, 양봉, 사료업체 등 도내 축산농가들의 코로나19 극복 위한 성금 전달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대한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회장 최재철)와 한국사료협회(회장 조충훈)는 31일 도청을 찾아 1억원 상당 돼지고기(13톤)와 성금 3,00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도에 전했다.

/경북도
대한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에서는 지난 4일 1억원의 성금을 전달한 데 이어 이날 추가로 돼지고기13t (1억원상당)을 기증했다/경북도
/경북도
/경북도

(사)대한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 최재철 회장은“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지역사회 주민들과의 상생 발전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사)한국사료협회 조충훈 회장은“코로나 극복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기부 의사를 전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한돈협회와 사료협회에서 전달된 성금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 받는 도민들이 이번 위기를 헤쳐 나가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며 경북 축산농가와 관련단체의 잇단 기부 릴레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