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단체들,봄 기운처럼 따뜻한 이웃사랑
상태바
경주지역 단체들,봄 기운처럼 따뜻한 이웃사랑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3.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 플라잉’ 장학금 300만원 기탁...지난 16일 공연 입장 수입금
강동면 체육회, 위덕대 200만원 기탁
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 1550만원 상당 이사금쌀 기탁
/경주시장학회
김남일 GCTO사장과 최철기 인피니티 플라잉 대표가 김성학 경주시부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경주시장학회

경주엑스포대공원의 대표 공연인 ‘인피니티 플라잉’(대표 최철기)이 지난 16일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경주시민을 위한 특별공연의 공연수익금으로 마련한 장학금 300만원을 지난 26일 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인피니티 플라잉은 한국 넌버벌 창작의 대부 최철기 대표가 만든 익스트림 퍼포먼스 공연으로 ‘경주’라는 지역의 역사성을 잘 살린 공연콘텐츠다.

2012년 경주엑스포에서 상설공연을 시작해 올해 상설 13주년을 맞이했으며, 해외 8개국, 국내 66개 도시에서 2000회 이상의 공연을 펼쳐 2023년 누적 관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최철기 대표는 “지역출신 학생들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좋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시강동면체육회
이규진 강동면 체육회장과 임원진들이 위덕대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경주시강동면체육회

경주시 강동면 체육회(회장 이규진)는 지난 26일 위덕대학교를 방문해 건강스포츠학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작은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사랑의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5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강동면 체육회는 지역 인재를 위해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에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는 선행을 베풀고 있으며, 건강스포츠학부 인재들 역시 지역사회와의 공감과 건강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리더십과 인성을 겸비한 건강스포츠학부 학생들은 매년 강동면에서 개최되는 경로잔치를 비롯한 각종 행사에서 안내, 안전관리 등에 적극 동참하며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
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 이광운 대표가 경주시 김기호 사회복지과장에게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

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대표 이광운)에서 지난 2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사금쌀(10kg) 620포(15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안강읍 산대리에 소재한 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은 9개 지역 농협이 공동출자한 종합미곡처리시설(RPC)로 우수 농산물 관리 인증(GAP) 시설에 품질 좋은 경주 이사금쌀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 기탁을 이어와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사금쌀 620포를 기탁했다.

이광운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