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TO,설 연휴 관광객 '안전' 만전기한다..."다양한 이벤트 마련"
상태바
GCTO,설 연휴 관광객 '안전' 만전기한다..."다양한 이벤트 마련"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2.0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문호반광장, ‘복(福)작 복(福)작 ' 공연..엑스포,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준비
안동 유교랜드, 한복 착용-'이름 龍' 있으면 '무료' 입장
안동호반자연휴양림 입장료 할인
안전한 여행 돕기 위해 '종합상황실' 운영키로
/GCTO
한복과 어울리는 윷놀이
GCTO는 설휴 기간 경주 보문관광단지를 비롯 경주엑스포대공원,안동문화관광단지 등에 관광객이 몰릴 것에 대비 안전대책까지 마련했다.지난 해 설날 보문호반광장에 마련된 '윷놀이 체험장'은 큰 인기를 끌었다./GCTO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GCTO)는 설 연휴 4일간  귀성객들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5일 GCTO에 따르면 경주 보문호반 광장과 엑스포대공원에서 즐기는 설 이벤트가 진행된다.

보문관광단지 호반광장에서는 10일(토)부터 2일간 ‘복(福)작 복(福)작 보문관광단지’ 설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의 메인공연으로 통기타, 트로트, 국악, 전자 현악기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가족 레크리에이션, 민속놀이 경연대회, 보문노래자랑을 통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소정의 상품을 가져갈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체험존에서는 가훈 써주기, 요술 풍선 만들기, 신년운세 봐주기, 민속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는 9일(금)부터 3일간 오전 10시부터 곡수원 일대에서 민속놀이 체험, 버스킹 공연, 경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버스킹 공연은 K-POP 댄스, 마술, 트로트 공연으로 낮 12시 30분, 오후 2시 1일 2회 진행된다. 설맞이 한마당 이벤트의 가장 큰 즐길 거리는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레크리에이션과 ‘청룡을 찾아라!’ 보물찾기로 즐거운 추억과 함께 푸짐한 선물을 마련했다.

용띠 해에 태어나거나, 이름에 용이 들어가 있거나, 한복을 입은 분들은 공원 입장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안동문화관광단지 유교랜드에서 즐기는 설 이벤트로 안동 유교랜드에서는  9일부터 12일까지는 한복 착용 입장객과 이름에 ‘용’자가 있는 관람객, 용띠 출생연도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다.

11일에서 12일까지 가훈 쓰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를 일일 각 200명 한정으로 체험할 수 있다. 그 밖에 전통 놀이 체험, 한복 입어보기, SNS포스팅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지난해 10월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인 유교랜드는 미디어아트 전시관, 체험형 콘텐츠를 도입해 총 10개의 새로운 콘텐츠가 배치되어 연일 단체관람객과 가족 단위 관람객 방문으로 활기를 띠고 있다.

이와함께 도립자연휴양림에서 즐기는 설 이벤트도 있다.

안동호반, 팔공금화 도립자연휴양림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정월대보름 기간인 23일부터 24일까지 입실 고객 대상으로 부럼 깨기 세트도 제공한다.

또한 안동호반자연휴양림에서는 숙박객과 도민에게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치유와 힐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힐링타운 입장료를 할인(입장료 : 5000원 일괄 적용) 운영한다.

온라인에서 즐기는 ‘새해 복받아용’ 이벤트로 경북관광 온라인 채널인 경북나드리에서는 ‘청룡과 함께하는 새해 복받아용’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한다.

청룡의 해를 맞아 용과 관련된 경북 여행지를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로 퀴즈와 설문을 통해 경북의 전통주와 다과를 경품으로 선물한다.

한편,GCTO는 ‘설 연휴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돕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