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단체들,"불우이웃도 내 가족 내 형제"
상태바
경주지역단체들,"불우이웃도 내 가족 내 형제"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1.3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9335만원/경주지역건축사회 1200만원
불국사, 상품권 300만원/감포읍 대변 유자망협회 100만원
천북면 농지위원회 100만원/태심관합기도 물품
/경주시노인회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임직원들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지난 30일  경주시청에서 주낙영 시장에게 희망나눔 성금 9335만 6000원을 기탁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경주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이 십시일반 모은 9300여 만원을 희망나눔 성금으로 괘척하면서 ‘기부천사’로 변신했다.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임직원들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최근  경주시를 찾아 희망나눔 성금 9335만 6000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달 개최된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정기 이사회에서 뜻을 모은 후 모금 운동이 경로당으로 확산되면서 나온 결과다.

경주시지회는 “받기만 하는 노인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노인으로 변하자”는 취지의 뜻을 정기 이사회에서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634곳의 경로당 어르신들은 물론 행복선생님들까지 동참하며 모금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고 경주시지회는 밝혔다.

특히 이들 가운데 성건 부엉마을 경로당 김은순 총무는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며 받은 급여를 모아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용강동 김경환 분회장은 용돈을 아껴 모은 100만원을 기탁했고, 경주시지회 박승석 부회장은 직접 농사해 수확한 쌀 360kg을 쾌척했고, 산내 매골 김기환 어르신은 51만원을 기부했다.

구승회 경주시 노인회장은 “함께 힘을 모아주신 모든 회원들은 물론 경주시 노인회를 격려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대한 노인회 경주시지회는 경주 시민이 필요로 하는 일에는 언제나 함께 하며 행복한 경주 만들기에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건축사협회
경주지역건축사회 이재희 회장과 임원진들이 동천동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계층 아동위한  장학금 1200만원을 전달했다./경주시건축사협회

대한건축사협회 경주지역건축사회(회장 이재희)는 지난 25일 동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회순)를 방문해 저소득계층 아동들에게 장학금 1200만원을 전달했다.

경주지역건축사회는 경주의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연구하는 전문가 단체로서 경주의 건축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수년째 어려운 아동들에게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어 타 단체 및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귀감이 되고 있다.

이재희 회장은 “아동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키워 나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과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동천동 지역 내 어려운 아동 5명에게 매년 10만원씩 2년간 지원 될 예정이다.

/불국사
불국사 교무스님이 불국동 박달규 동장에게 상품권을 전달하고 있다./불국사

대한불교조계종 제11교구 본사 불국사(주지 종천스님)도  지난 26일 설 명절을 맞이해 불국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달규)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농협상품권 300만원(10만원권 30장)을 기탁했다.

불국사에서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상품권을 기탁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부처님의 자비를 나누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종천 주지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부처님의 은덕이 곳곳에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감포읍 유자망협회
감포읍 대변 유자망협회 김성환 회장이 감포읍행정복지센터에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감포읍 대변 유자망협회

경주시 감포읍 대변 유자망협회(회장 김성환)는 지난 29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김성환 유자망협의회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7명의 회원들과 뜻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를 통해 이웃을 살피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천북면 농지위원회
천북면농지위원회 김중배 회장과 회원들이 천북면행정복지센터에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천북면 농지위원회

경주시 천북면 농지위원회(회장 김중배)는 지난 29일 천북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철우)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천북면 농지위원회 일동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십시일반 회비를 모아 후원금을 마련했으며, 기탁한 후원금은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봉사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김중배 회장은 “천북면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기탁하게 됐다”며 “도움을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천북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을 전달하며 희망을 나누겠다”고 했다.

태심관합기도
태심관합기도 소대철 관장과 관원들이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태심관합기도

경주시 외동읍 소재 태심관합기도(관장 소대철)에서는 지난 26일 소속 원생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으로 모은 휴지, 물티슈 등 생필품 꾸러미 70여 개를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읍장 박준호)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태심관합기도장 원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조금씩 모아 기부한 것으로 매년 연말연시에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사랑의 기부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소대철 관장은 “아이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작은 정성을 모았으며, 나눔에 동참한 아이들의 온정이 이웃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