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등 관계기관 재래시장 '안전점검' 실시...주낙영 경주시장,"재점검 특별지시"
상태바
경주시 등 관계기관 재래시장 '안전점검' 실시...주낙영 경주시장,"재점검 특별지시"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1.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소방-가스공사 등 전통시장 합동 안전점검 실시
朱 시장,31일까지 11개소 전통시장 재점검 특별지시
/경주시
김성학 경주부시장이 중앙시장 상가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설 명절 기간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경주시

경주시가 설 명절 기간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집중 점검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25일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지역 내 전통시장 11곳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점검은 유동 인구가 증가하는 설 명절 기간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 발생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점검에는 경북도를 포함해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경주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도 참여했다.

앞서 시는 지난달 연말연시 대비 전통시장 20곳에 대한 전수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지난 22일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 발생에 따른 주낙영 시장의 특별 지시로 오는 31일까지 지역 공설시장 11곳을 재점검할 예정이다.

김성학 부시장은  “전통시장은 점포가 밀집되어 있어 화재발생 시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만큼 불미스런 일이 발생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