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iM#(아이엠샵) 통해 '비급여 진료비' 조회 가능해
상태바
DGB대구은행, iM#(아이엠샵) 통해 '비급여 진료비' 조회 가능해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4.01.2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급여 진료비' ,건강보험 적용 無...개인 진료비 전액부담
병원마다 비용 차이나... iM# ‘라이프’ 카테고리 병원비 조회·비교할 수 있어
병원예약,건감검진 예약 등 추가 서비스 제공키로
/DGB
iM#,유익한 병원정보 한 눈에  
진영수 IMBANK대표는 “향후 시중은행 전환을 맞이하여 전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비급여진료비 조회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고, “iM#은 전국민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양한 편의 증진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지속 성장시키겠다”고 했다. /DGB

DGB대구은행(이하 DGB)은 생활금융플랫폼 iM#(아이엠샵) 고객의 알뜰한 병원 진료비 지출을 위한 ‘비급여진료비 조회 서비스’를 새해부터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비급여 진료비’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개인이 진료비 전액을 부담하는 금액으로, 병원에 따라 그 비용이 다르다.

DGB는 이용자 위치 기반으로 쉽고 편리하게 병원비를 조회해 비급여 진료 항목별 가격 비교가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자체 플랫폼인 생활금융플랫폼 iM#을 통해 제공되는데, iM#은 대구로페이, 포항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 이용 고객들의 충전 및 간편결제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전국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비롯해 더불어 라이프 스타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M#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비급여 병원비를 조회할 수 있으며, 고객의 현재 위치 기준으로 검색하고 싶은 비급여 선택 후 가격이나 거리순으로 병원 정보 확인 후 방문이 가능하다.

독감백신과 예방접종, 치과와 시술 등의 비급여 항목별 조회가 가능하며 정렬 순서에 따른 병원 정보와 가격,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iM#의 의료 특화 라이프 서비스는 앱 초기부터 실시하던 건강생체나이분석에 이어 이번 비급여진료비 조회 서비스가 추가되었으며 추후 병원 예약, 건강검진 예약, 결제 등의 서비스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무료 운세(신년, 요일별, 띠별, 별자리) 제공, 알뜰폰 요금제 판매 등을 선택 이용할 수 있으며 소비패턴 분석 서비스, 원패스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