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지사 "경북여성의 힘으로 초저출산시대를 극복하자"
상태바
이철우 경북지사 "경북여성의 힘으로 초저출산시대를 극복하자"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4.01.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여성단체協 신년교류회 대성황 이뤄
金 회장 "여성이 만드는 기회 새로운 경북시대" 천명
李 지사 "육아·돌봄 등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역할을"
/경북도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내외, 배한철 도의회 의장 내외를 비롯한 도의원,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 내외와 주요 기관·단체장, 경북 여성지도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경북도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 경북 여성 신년교례회가 8일 오전 11시 경주 더 케이호텔에서 열렸다.

이 신년교류회는 새해의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도립국악단의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새해인사, 경북여성 단체 활동영상물 상영, 축하공연, 시루떡 자르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 김경애 회장은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우리 경북 여성의 단합된 힘을 모아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사업, 국내외 교류 활동, 양성평등 활동 및 지역의 어려운 일에 동참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2024년은 도민이 행복한 더 나은 경북을 위해 ‘여성이 만드는 기회 새로운 경북시대’를 만드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올해는 비상하는 청룡의 기운으로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하여 지난해 성과를 거둔 투자유치와 특화단지 등을 민간의 대규모 투자로 구체화하고, 교육혁신과 인재에 대한 투자로 보통이 성공하는 사회로, 도민의 안전과 행복한 일상을 위한 교통체계 혁신과 여성의 출산과 육아, 돌봄문제를 해결하여 ‘경북에 사니까, 참 좋다!’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지사는 “경북여성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지역사회에서 아이를 낳으면 키워주는 육아·돌봄 등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역할을 해 경북여성의 힘으로 초저출산시대를 극복하자!”고 강조   했다.

한편,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는 현재 23개 도단위 회원단체와 22개 시군단체로 구성돼 있는 경북 최대 여성단체협의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