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AD,"안전사고없는 2단계 방폐장 조성한다"
상태바
KORAD,"안전사고없는 2단계 방폐장 조성한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2.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단계 건설공사 안전간담회 개최 ...대우건설 등 5개사 참석
현장 중심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방안 논의
조 이사장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해야"
/KORAD
사고없는  현장...안전문화 달성
이 간담회에는 이길남 건설사업단장, 나용환 금풍건설이엔씨 사장, 심재구 대우건설 단장, 조성돈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 김경수 KG엔지니어링 전무, 김남욱 한화글로벌 실장, 이필선 남양계전 사장이 참석했다./KORAD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하 KORAD)은 지난 27일  2단계 건설공사 주요 참여사(건설사업단 및 시공사)와 함께 건설 안전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안전사고 예방대책 및 안전문화 확산 제고방안을 통해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건설공사 안전사고 현황과 재발방지 대책이 발표됐고, 안전사고 예방 방안을 논의하여 현장중심 안전관리 강화 및 건설참여자 안전인식 제고 방안을 모색하였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조성돈 이사장은 “건설현장은 대형 안전사고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안전 최우선 가치를 인식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사고 없는 현장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대우건설 원자력사업단장은 “현장중심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KORAD 측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관련 확산 활동을 제고하여 2단계 건설공사 현장이 더욱 안전한 건설현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경주 방폐장 1단계는 '동굴처분시설'이며,2단계는  '표층처분방식'으로 조성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