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단체들,어려운 이웃에게 따듯한 마음 전해
상태바
경주지역 단체들,어려운 이웃에게 따듯한 마음 전해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12.1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조,희망2024 나눔캠페인 500만원 기탁
한수원 양수건설처, 취약계층 어르신 겨울이불 후원
세민주간복지센터 백미 400kg /북군동펜션마을번영회 80만원
내남농협 육가공품 10박스
지난 18일 ㈜황조에서 북경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18일 ㈜황조 문병태 대표이사를 비롯 임직원들이 북경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주)황조

㈜황조(대표이사 문병태)는 지난 18일 북경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황조는 안강읍 두류리에 위치한 지역 대표 금속류 원료 재생업체로 매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이번 성금은 올해 5월에 이어 두 번째 기탁이다.

문병태 대표이사는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에 직면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 성금이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ㅈㅇ
지난 13일 한국수력원자력㈜ 양수건설처 직원들이 강동면 지역 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겨울이불 22채를 전달했다./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 양수건설처(처장 이춘술)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저소득층 어르신 22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220만원 상당)을 지난 13일 강동면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양수건설처는 강동면 행정복지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지역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물품(전기장판, 실버카)을 꾸준히 기부해왔다.

전달된 겨울이불은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대상자 발굴을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 22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춘술 한수원 양수건설처장은 “한겨울이 오기 전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겨울이불을 후원하게 되었다”며 “이번 후원이 어르신들이 겨울을 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ㅈ
지난 15일 북군동펜션마을번영회는  보덕동행정복지센터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80만원을 기탁했다./북군동펜션마을번영회

북군동펜션마을번영회(회장 이주열)는 지난 15일 이웃돕기 성금 80만원을 보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보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조, 최상득)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 질 기금을 자체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보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의의 후원계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주열) 회장은 보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조)를 통해 80만원의 성금을 전달해 보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영하는 지정기탁 계좌의 후원자가 됐다.

ㅇㄴㅊ
세민주간복지센터 박영희 센터장이 현곡면 행정복지센터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세민주간복지센터

경주시 현곡면 세민주간복지센터(센터장 박영희)는 지난 18일 백미 10kg 40포(100만원 상당)를 현곡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세민주간복지센터는 4년째 현곡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를 꾸준히 기탁해 지역사회를 밝히는데 힘쓰고 있다.

ㅇㄹ
내남농협 이연우 조합장과 직원들이 내남면 행정복지센터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내남농협

경주시 내남농협(조합장 이연우)은 지난 18일 내남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육가공품 10박스(소시지, 돈가스 등)를 기탁했다.

내남농협은 매년 내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집수리 봉사 활동을 이어오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