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소방행정자문委' 한 해 마무리
상태바
경상북도 '소방행정자문委' 한 해 마무리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12.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주요 업무성과 공유...2024년 소방 정책 여건및 발전 방안 모색
소방안전 대책 추진 등 협력 방안 논의해
李 위원장 "도민 안전위한 소방정책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터"
/경북소방본부
2023 소방행정자문위원회 정기총회에는 이영팔 소방본부장을 비롯 이상걸 소방행정자문위원장 및 위원 등이 참석했다./경북소방본부

경북소방본부는 지난 8일 소방본부 119작전회의실에서  2023년 소방행정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소방행정자문위원회'는 경상북도 소방 정책에 대한 자문과 지역 사회에 소방안전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08년 9월 발족했다.

현재 시군 소방행정자문단장 23명과 소방본부에서 위촉한 위원 2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주요 업무성과와 2024년 소방 정책 여건 및 업무추진계획에 대한 설명과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변화하는 도민들의 소방 수요를 신속하게 충족하는 방안과 안전한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한 각종 소방안전 대책 추진과 관련한 협력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이상걸 소방행정자문위원장은 “경상북도 소방본부가 도민 안전을 위한 소방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소방 행정자문위원회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영팔 경북소방본부장은 “그간 소방 행정 발전을 위한 소방행정자문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에 감사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더 나은 소방 행정 서비스를 위해 경북소방본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