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경관조명, "아듀 지방은행"..."전국화(全國化) 향한 "iM RE-BORN"
상태바
DGB 경관조명, "아듀 지방은행"..."전국화(全國化) 향한 "iM RE-BORN"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2.1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본점 점등식 "iM RE-BORN" 불밝혀…'재도약'(시중은행) 의지 담아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 공연,점등식 분위기 후끈달아 올라
‘선넘는 단똑우' 포토존 연말연시 시민들 호응 높을 듯
金 회장 "다시 힘찬 내일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터"
DGB
지난 3월 구성된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의 점등식 공연은 시민들로 부터 많은 갈채를 받았다./DGB

DGB금융그룹(이하 DGB이) 대구 주요 도로변에 X-mas를 설치해 연말연시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하고 있다.

DGB는 최근 수성동 DGB대구은행 제1본점과 칠성동 제2본점에서 ‘2024 경관조명 점등식’을 개최했다.

지난 5일 제2본점, 7일 제1본점에서 오픈한 경관조명 콘셉트는 ‘2024 iM RE–BORN’으로 더 높은 비상을 꿈꾸는 임직원의 염원을 상징하며 6m에 달하는 대형 트리를 설치했다.

특히 ‘iM RE –BORN’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시중은행 전환을 준비하는 DGB의 의지와 더불어 DGB와 함께 대구시의 힘찬 재도약을 이뤄내는 한 해가 되길 바라는 소망을 담았다.

점등식은 김태오 회장과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임직원, 캐릭터 단디·똑디·우디뿐만 아니라 퇴근시간 거리를 지나가는 고객과 시민도 함께 참여하는 열린 행사로 진행됐다.

또 푸드트럭을 준비해 붕어빵과 어묵을 제공하며 겨울 간식을 나누는 훈훈한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DGB 점등식에는  지난 3월 대구가족센터협회, 한국클래식음학교수협회와 함께 30명의 지역 어린이로 구성한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의 감동적인 노래를 함께 들으며 연말연시에 걸맞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년 지역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마음을 담아 DGB만의 독특한 콘셉트를 정해 본점 주변에 선보이는 경관조명은 연말연시 지역민을 위한 명소 또는 ‘포토스팟’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연초까지 시민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DGB
황병우 은행장이 '포토스팟'에서 인증샷을 찍고 있다./DGB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이번 경관조명은 팬데믹 시대 이후 어려운 경제 상황에 직면한 국민의 고통을 함께하며 우리나라와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돼 다시 힘찬 내일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DGB의 의지를 담았다”라며 “지역민들이 잠시라도 이곳에 머무르며 즐겁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DGB는 본점 경관조명 설치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그룹 공식 인스타그램 ‘선넘는 단똑우’와 DGB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룹 인스타그램에서는 ‘iM 브랜드 로고 찾기’ 이벤트를 한다. ‘선넘는 단똑우’ 계정을 팔로우하고 제2본점 광장에 있는 iM 로고와 단똑우 조형물을 찾아 사진을 찍어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된다.

단똑우 채널 해시태그는 필수며,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겨 참여를 인증하면 1등 다이슨 슈퍼소닉(1명), 5만원 스타벅스 기프트카드(2명), 2만원 스타벅스 기프트카드(50명) 등을 선물한다.

은행 인스타그램에서는 ‘DGB포토존에서 한컷! 연말 선물들이 양껏!’ 이벤트 한다. 계정을 팔로우하고 제1본점 열린광장 경관조명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DGB대구은행 #대구핫플 #DGB핫플 #DGB포토존)와 함께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초콜릿생크림(5명), 배스킨라빈스 골라먹는 와츄원(50명)등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