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사회,"범죄피해자 지원 한마음 한뜻 돼"
상태바
경주시의사회,"범죄피해자 지원 한마음 한뜻 돼"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12.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범피-의사회,범죄피해자 원스톱 의료지원 업무 협약 맺어
"피해자 신속한 피해회복 의료지원하기로"
李 의사회장 "피해자 정신적 육체적 아픔 치유에 힘쓸 터"
/경주범피
범피-경주의사회 범죄피해자 위한 '동행' 시작
이날 협약식에는 경주지청 이상현 지청장과 김지영 부장검사, 권은비 검사, 경주시 의사회 이길호 회장,정주호 부회장, 범피 이상춘 이사장,곽정환 변호사,김영숙 부이사장이 참석했다./경주범피

경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이상춘, 이하 범피)와 경주시 의사회(회장 이길호)는 7일 오전  11시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 대회의실에서 범죄피해자 원스톱 의료지원 업무 협약식 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으로 두 기관이 관내 범죄피해자에 대한 신속하고 종합적인 맞춤형 원스톱 의료지원으로 피해자의 신속한 피해회복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길호 회장은 "범죄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을 위한 일에 함께 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준 것에 대해 오히려 감사한다"면서 "피해자들의 정신적 육체적 아픔을 치유하는 일에 범피와 같은 길을 함께 가겠다"고 했다.

경주범피 이상춘 이사장은 "지난 6월 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경주시의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범죄피해자 의료지원 시스템을 완성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었다"며  "이 협약을 계기로 피해자들에 대한 신속하고 원활한 의료지원으로 피해자들의 빠른 피해회복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지청 이상현 지청장은 이 협약식에 대해 "범죄피해자 지원에 함께 해준 경주시 의사회의 큰 결단과 나눔을 실천하는 범피 구성원들에게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전하며 경주지청에서도 주어진 역할을 잘 감당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