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 Goood News ]...고객만족도ㆍ사회공헌도ㆍ현장 상담 등 'Exellent'
상태바
[ DGB Goood News ]...고객만족도ㆍ사회공헌도ㆍ현장 상담 등 'Exellent'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11.0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기업 선정...금융권 중 3년 연속 가장 높아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정기업 선정 ...'동행봉사단' 활동 눈 부셔
군위사랑 5일장 디지털점’ ,지역민 위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호평받아
/DGB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이 DGB 황병우 은행장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DGB

DGB대구은행(이하 DGB)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21년도부터 본 조사대상에 지방은행 업종 대상 조사가 처음으로 실시된 이후 연속으로 매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특히 전금융권 중 3년 연속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것이 눈에 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세계적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DGB대구은행은 대면 및 비대면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 소통, 고객중심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등의 고객 만족형 서비스 실시 뿐만 아니라 금융특화점포(은행+편의점) 확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대서자필’ 마련 및 친화적(쉬운모드) 모바일 환경 조성, 실시간 해외송금 추적 서비스 도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금융 환경 조성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도 금융권 최초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 획득,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등을 통해 DGB는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전직원이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차별화된 ESG경영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GB
2011년 DGB금융지주 설립과 동시에 사회복지법인 DGB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해 더욱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DGB

DGB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심사에서 5년 연속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지역밀착경영-사회공헌실천 프로그램’을 수립·추진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 참여와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그룹 임직원 모두가 참여한 DGB동행봉사단을 조직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해 왔다.

재단 산하에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를 직접 개소해 지역 취약 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 사업을 지속 실천하고 있으며, ’꿈나무교육사업단‘을 설립해 청소년, 장애인, 한부모가정, 자활근로자에 대한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DGB
군위 5일장에 나온 주민들이   'DGB디지털 점'을 이용하고 있다./DGB

 대구시 군위군에 지역민들의 금융 편의 제고 및 점포 사각지역 해소를 위해 ‘군위사랑 5일장 디지털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군위전통시장 정문 맞은편 상가 1층(군위읍 중앙길 118-1)에 위치한 ‘군위사랑 5일장 디지털점’은 셀프 브랜치 형태의 디지털점으로 키오스크(STM) 1대와 자동화기기(ATM) 1대가 설치되어 운영된다.

특히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매월 3일, 8일에 열리는 5일 장날에는 직접 은행원들이 점포를 찾아 대면으로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평소에는 화상 상담이 가능한 STM과 ATM에서 간단한 은행 업무를 처리하고 대면이 필요한 업무는 5일장날 오전9시30분부터 4시까지 실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디지털 셀프창구에서는 ATM업무를 포함해 입출금 통장 및 예적금 신규, 체크카드, 보안매체 발급(카드형OTP), 각종 제신고 업무(비밀번호 변경) 등의 간단한 창구업무를 기기를 통해 처리한다,

또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과 공휴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화상상담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