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20일 열려
상태바
경주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20일 열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0.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 전 품목 10% 할인...토종한우 30% 할인
전통시장 활성화 기여...고객과 상인 소통공간 정착돼
/경주시
경주 중앙시장 활성화 기여와 고객과 상인이 서로 소통하는 문화공간인 '떡과 토종한우 축제'/중앙시장상인회

‘제15회 떡과 토종한우 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경주 중앙시장 북편 상설무대에서 펼쳐진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중앙시장 상인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상인과 고객 간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20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떡메치기, 상인가요제, 판매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떡은 전 품목 10%, 토종한우는 3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통기타 공연과 비보이 공연, 고객감사 행운권 추첨 등 즐거운 재미와 감동도 선사한다.

한편 1983년 개설된 경주 중앙시장은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돼 기반시설 보강, 관광체험 상품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내년에는 온라인 전용상품을 발굴해 배송 인프라 구축, 온라인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전통시장’ 특성화시장육성사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김광태 상인회장은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의 따뜻한 정과 재밌는 볼거리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며 “축제기간 동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