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News] 經ㆍ軍ㆍ學 아우르다
상태바
[DGB News] 經ㆍ軍ㆍ學 아우르다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10.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LN인터내셔널 글로벌 금융 서비스 확대 MOU 체결
연내 '해외 모바일' 간편페이 도입 예정
육군 제50보병사단 군 장병 위문 성금 전달
대가대와 대학생 전용 플랫폼 ‘iM Uni’z’ 구축
향후 타 대학으로 확장될 듯
/DGB
황병우 DGB대구은행 은행장과 김경호 GLN인터내셔널 대표가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했다./DGB

DGB대구은행(이하 DGB)은 지난 12일 글로벌지급결제 네트워크사 GLN인터내셔널(대표 김경호)과 글로벌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LN인터내셔널은 세계 각국의 금융회사, 유통·포인트 사업자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국경 제한 없이 모바일로 상호 자유롭게 결제, ATM 출금, 송금 등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글로벌 결제 중개 네트워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협약을 통해 DGB는 해외 모바일 간편 결제, 모바일 해외 ATM 출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DGB iM뱅크 앱에서 일본, 괌, 베트남, 대만, 싱가포르 등에서 모바일 QR결제와 ATM 출금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며, 해외 유학생들의 국내 등록금 납부 등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지속 도입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GLN인터내셔셜과의 글로벌 파트너쉽으로 앞으로 DGB대구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GB
황병우 은행장이 문병삼 제50보병 사단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DGB

DGB는 지난 11일 대한민국 국군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육군 제50 보병사단(사단장 문병삼)에 군 장병 위문 성금을 전달했다.

이 성금은 DGB와 50사단이 체결한 ‘1사1병영’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DGB대구은행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DGB
대가대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황병우 은행장과 성한기 총장 / DGB

DGB는  대학 캠퍼스 모든 정보를 통합한 대학생 전용 플랫폼 ‘iM Uni’z(아이엠 유니즈)’를 구축하고, 2024년 초 실용화를 목표로 추진한다.

이에 따라 지난 12일 제1호 ‘iM Uni’z(아이엠 유니즈)’ 사용처로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최초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에 따라 대가대는  ‘iM Uni’z(아이엠유니즈)’를 내년 신학기부터 본격 운영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DGB는 학교의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대학생활 부가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학교와 학생을 위한 플랫폼 인프라를 위해 구축되었으며 영어 단어 UNIVERSITY 와 MZ를 조합해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YOU NEED’ 라는 문장과 발음이 유사한 것에서 착안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 고객 맞춤형’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iM Uni’z(아이엠유니즈)’를 통해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 PUSH 알림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특히 ‘iM Uni’z(아이엠유니즈)’를 도입하는 대학은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어 예산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