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수출신용보증료' 1호 업체 (주)아이델 선정
상태바
DGB, ‘수출신용보증료' 1호 업체 (주)아이델 선정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0.0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무역보험공사 ‘중소ㆍ중견 수출입기업 보증료 지원업무’ 협약 체결
업체 별 보증료 50% ~ 100% 지원...중소기업 자금난 '단비'
李 대표이사 "향후 발생할 수출채권의 조기 현금화 가능해져"
/DGB
물꼬 열린 수출 중소기업 자금난 
지난 9월 26일 DGB성태문 마케팅본부장이 ㈜아이델 이재식 대표이사에게 수출보증보험증을 전달하고 있다./DGB

DGB대구은행(이하 DGB)은 지역 수출기업 지원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 중인 ‘수출기업종합지원’ 일환인 ‘수출신용보증료 지원 프로그램’의 1호 업체로 ㈜아이델을 선정하고 지원했다고 밝혔다.

4일 DGB에 따르면 DGB와 한국무역보험공사 양사간 체결한 ‘중소ㆍ중견 수출입기업을 위한 보증료 지원업무’ 협약에 따라 지원된 것으로 ‘수출신용보증’은 수출기업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은행이 수출기업의 수출채권을 매입해 미리 현금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보증하는 제도이다.

DGB는 해당업체가 납부해야 할 보증료의 50%를 지원했으며, 보증료 지원혜택을 최초로 받은 ㈜아이델은 경북 칠곡군에 소재한 플라스틱 필름 제조업체다.

㈜아이델의 이재식 대표이사는 “ DGB대구은행과 오랜 시간 소중한 인연을 맺어온 바, 본 지원을 통해 보증료 절감에 따른 비용감소 효과 뿐만 아니라 향후 발생할 수출채권의 조기 현금화 가능해짐에 따라 기업 내부 자금운용이 보다 원활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본 지원을 통해 지역 대표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현재 실시 중인 ‘수출기업종합지원 프로그램’을 보다 강화하여 수출입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특화상품·서비스·수출기업 전용 프로그램 등을 출시하여 지원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