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와 현대를 잇는 '더 쇼! 뮤지컬' 공개돼
상태바
신라와 현대를 잇는 '더 쇼! 뮤지컬' 공개돼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09.19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발표회 19일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남경주, 김동완, 세용, 유권, 린지, 낸시 등 출연진 참석
신라 ~경주 아름다움 현대 예술과 접목시킨 뮤지컬
음악,국악기와 서양악기 연주...신라와 현대 연결성 높혀
金 사장 "지역 브랜드 인지도 높이고 관광객 유치 기여도"
/GCTO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GCTO 김성조 사장을 비롯 남경주, 김동완, 세용, 유권, 린지, 낸시 등 주연 출연진들이 참석했다./GCTO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의 2023 신라문화기반 창작 뮤지컬에 선정된 뮤지컬 "더 쇼! 신라하다" 제작발표회가  19일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공사 김성조 사장을 비롯 남경주, 김동완, 세용, 유권, 린지, 낸시 등 주연 출연진들이 참석했다.

제작발표회는 오후 2시 사회자(안영수)의 공연 소개를 시작으로 넘버 시연, 간담회(질의응답), 포토콜 순으로 1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김성조 사장은 간담회에서 “경주가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이에 따라, 신라문화를 기반으로 한 창작뮤지컬을 제작·공연함으로써 지역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자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추진 배경을 밝혔다.

또 “신라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참신한 스토리와 소재, 전통음악과 힙합, EDM 등 다양한 장르의 결합을 통한 음악적 완성도, LED와 프로젝션 맵핑 등 화려한 무대와 퍼포먼스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수 있는 가능성을 보고 선택했다”며 뮤지컬 '더 쇼! 신라하다'의 선정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뮤지컬  '더 쇼! 신라하다'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즐거운 공연으로, 경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문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중적이고 수준 높은 뮤지컬을 통해 지역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경주가 문화관광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CTO
오는 10월21일 엑스포공원 문화센터에서 열릴 첫 공연에 앞서 이 날 제작발표에서 극의 시작을 알리는 군무 장면이 시연되고 있다./GCTO

한편, '더 쇼! 신라하다'는 천년 전 신라시대부터 이어져오는 경주의 아름다움을 현대 예술과 접목시켜 화려한 무대, 영상, 그에 걸맞은 안무와 노래의 조화를 통해 남녀노소/내·외국인 누구나 관람의 장벽 없이 즐길 수 있는 신나고 새로운 ‘쇼 뮤지컬’이 될 전망이다.

고풍스러운 신라시대의 찬란한 역사를 품고 있는 경주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불국사, 석굴암 외 다양한 국보, 보물 등을 가지고 있는 살아있는 자연사 박물관과 같은 도시이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표적인 관광지로서의 추억을 품고 있는 경주는 기존 가지고 있던 조용하고 단정한 아름다움의 도시에서 한층 더 매력을 가미한 새로운 장소로의 변화를 꿰하고 있다.

새롭고 힙한 경주, 관람의 장벽 없이 다양한 관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공연, 관람 후 좋은 기억이 이어지는 공연이 되기 위하여 국내 정상급 창작진과 스타 배우들이 공연 준비에 한창이다.

댄스팀 ‘홀스’의 리더이자 뛰어난 안무실력으로 팀의 안무 제작을 맡고 있는 ‘김처영’ 역은 그룹 블락비의 보컬과 댄서에서 뮤지컬 배우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유권’과 보이그룹 마이네임의 ‘세용’이 맡았다.

수준 높은 댄스를 선보여야 하는 역할인 만큼 각 그룹에서 리드 댄서를 맡고 있는 두 배우의 뛰어난 실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밀본 역을 맡은 남경주는 예술감독인 남경주가 제작발표회에서  열창하고 있다./GCTO
밀본 역을 맡은 남경주는 예술감독까지 겸하고 있다. 남경주가 제작발표회에서 열창하고 있다./GCTO

정체를 알 수 없는 의문의 신사로 신라시대부터 현대까지 이어져 등장하며 이야기의 축을 이루는 ‘밀본 법사’는 뮤지컬 배우 ‘남경주’와 배우 ‘김동완’이 출연한다.

뮤지컬뿐만 아니라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남경주 배우는 '더 쇼! 신라하다'의 예술 감독까지 겸하며 최고의 공연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기 가수에서 연기자로, 뮤지컬까지 도전을 거듭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김동완’도 ‘밀본’ 역할로 함께 분하며 작품의 주축이 될 전망이다.

현대에서 팀 ‘홀스’의 작곡을 맡고 있는 ‘채린’이자 신라시대 ‘승만 공주’ 1인 2역을 연기하게 될 배우는 최근 뮤지컬 '영웅' 등 대극장 작품에서 활약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뮤지컬 배우 ‘린지’와 아이돌 그룹 모모랜드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낸시’, 그리고 신예 뮤지컬 배우 ‘박소현’이 맡게 되었다.

이 외 다양한 작품에서 활동하며 색깔 있는 연기를 보여준 뮤지컬 배우 ‘심건우’가 ‘조한빈/김춘추’로 분하며 뛰어난 춤 실력을 겸비한 15명의 배우들이 활약한다.

뮤지컬 '더 쇼! 신라하다'는 관객들이 신나고 즐거운 공연을 만들자는 점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시작부터 끝까지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끊임없이 관객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선사한다. 대한민국과 신라를 오가는 극적인 전개, LED와 프로젝션 맵핑 등을 통해 생동감 있는 무대를 구현하였다.

작품 전반의 신나고 역동적인 분위기는 현대의 등장인물들이 선보이는 팝/스트릿 댄스 등의 비보잉과 신라시대 전통 무용, 화랑의 무술과 아크로바틱, 탭 기반의 리듬 등으로 구체화된다. 신라와 현대를 아우르는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국악기와 서양악기를 조화롭게 사용한 음악 역시 흥겨운 멜로디로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대중적이고 즐거운 뮤지컬을 통해 신나고 즐거운 경주의 이미지를 브랜딩하고 지역의 관광 활성화,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하는 시작이 될 뮤지컬 '더 쇼! 신라하다'는 오늘 10월 21일(토)부터 12월 7일(목)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문무홀)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