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새마을회,"새마을운동 발상지 경북으로"
상태바
전국 새마을회,"새마을운동 발상지 경북으로"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09.1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새마을지도자 문화기행’ 탄력받아
호남지역 이어 경기도 새마을회 경북 새마을운동 발상지 찾아
오산시-청도군 새마을회 업무협약 맺어
새벽이-마을이 캐릭터 경북 새마을 '홍보전도사' 돼
/경북도
박정희 정부의 최대 치적...국민대통합 이룬 새마을운동
12일 경기도 오산시 새마을회가 새마을운동발상지인 청도군에서 소통과 화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경북도

경북도는 전국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발상지 문화기행 사업을 통해 전국에 경상북도 새마을운동을 널리 알리고 있다.

지난 5월 광주광역시새마을회, 7월 전남새마을회에서 새마을운동 발상지를 방문한 이후 세 번째로, 이번에는 경기도 파주시와 오산시 새마을지도자 80명이 경상북도를 방문했다.

전국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발상지 문화기행은 2023년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한 신규 사업으로 타 시‧도 새마을지도자들이 새마을운동 발상지를 방문해 새마을운동의 가치를 공유하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현장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방문한 경기도 파주․오산 새마을지도자는 12일부터 2일간 경북도에 머물며 청도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 구미 새마을 운동 테마공원, 박정희 대통령생가 및 역사자료관과 구미 성리학역사관을 견학했다.

이들은 경북도 새마을 현장을 직접 보고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도내 지역특산품 판매장을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

새마을운동 활성화 세미나에서는 올해 6월 경북도에서 젊은 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만든 새마을 캐릭터(새벽이, 마을이)와 경북도의 새마을 활성화 사업을 홍보해 경기도 새마을지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파주시새마을지도자는 “경북에 방문해 새마을운동 발상지를 견학하며 새마을운동의 역사와 자료를 직접 보니 새마을지도자로서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타 시도의 더 많은 새마을지도자들이 경북을 방문해 새마을운동에 대해 많이 느끼고 갔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