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사회와 함께하는 한수원
상태바
경주사회와 함께하는 한수원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08.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韓 원전건설처 동천동 경로당 후원물품 전달
月城 , ‘에코워싱N경주' 자활사업단 사업비 2억 지원
직원들 동경주 지역 태풍 피해복구 비지땀 흘려
2024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한수원
한수원 원전건설처 직원들이 경로당에서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 건설사업본부 원전건설처(처장 홍승오)는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지난 17일 경주시 동천동 관내 18개 경로당을 방문해 수박을 전달하고 북천 강변 일원에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삼복더위에 경로당을 찾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된 이번 행사는 원전건설처 11명의 직원들이 방문조를 편성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또한 경로당 방문 행사를 마친 후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북천 강변을 따라 버려진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해 깨끗한 동천동 만들기에도 힘을 보탰다.

홍승오 처장은 “작지만 정성껏 마련한 수박을 드시면서 어르신들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월성본부
경주지역자활센터 정희근 센터장이 김한성 월성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월성본부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이하 월성본부)는 경주지역자활센터가 운영하는 ‘에코워싱N경주’ 자활사업단을 방문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응원하고 무더운 여름 다회용기 세척 작업에 매진 중인 자활근로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코워싱N경주’는 월성원자력본부가 사업자지원사업비 2억원을 지원한 다회용기 수거, 세척·포장, 배송 사업장으로 지난 7월 개소하여 취약계층 18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뿐만아니라 다회용기 사용을 통한 자원 및 폐기물 비용 절감 등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커피숍, 장례식장 등에 다회용기를 직접 생산하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일자리 창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주지역자활센터 정희근 센터장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월성본부 김한성 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일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한 친환경 문화조성, 탄소중립 실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1석 3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월성본부에 다시한번 큰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한성 본부장은 ‘앞으로도 환경보호, 사회적책임을 위한 ESG 경영실천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저소득층의 자립기반을 위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로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월성본부
월성본부 대외협력처 시설부 직원들이  자매마을인 감포읍 전촌2리 전촌항에서 오물을 수거하고 있다./월성본부

 월성원자력본부는 동경주 지역을 강타한 제6호 태풍 ‘카눈’에 의해 피해를 입은 동경주 지역의 피해 복구 작업을 돕기 위해 나섰다.

월성원자력본부는 태풍 익일인 지난 11일, 동경주 지역 마을의 피해 상황을 인지하고 발빠르게 지원에 나섰다.

직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폐그물, 폐플라스틱, 음료컵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바다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대외협력처 홍보부는 자매마을인 감포읍 노동리와 호동리를 방문해 마을의 태풍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마을주민들에게 수박 등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보양음식을 전달하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월성원자력본부는 부서별로 동경주 3개 읍·면(감포읍, 양남면, 문무대왕면) 62개 마을의 태풍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 작업에 함께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월성원자력본부는 ‘2024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교육장학지원 △지역경제협력 △주변환경개선 △지역복지 △지역문화진흥 분야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월성본부는 금번 공모로 주민 단체, 지자체, 기관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여 신사업 발굴 및 효과적이고 투명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4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사업비는 총 47억원 이며, 주변 지역(동경주) 및 주변 외 지역(경주시내)의 행사 및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공모 관련 세부 사항을 담은 공고문, 신청방법, 서류양식 등은 월성원자력본부 홈페이지 (www.khnp.co.kr/wolsong/index.do)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054-779-207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