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을 씻는 시원한 이웃사랑 바람"
상태바
"폭염을 씻는 시원한 이웃사랑 바람"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08.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축산농협, 경북 취약계층을 위한 한우 나눔
㈜천년미인, 성건동 행복공유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경주 우화한식당 황남정, 이웃사랑 백미 기탁
황성동 키즈윌 어린이집, 고사리 손으로 모은 사랑 나눔
/경주축산농협
경주축산농협에서 경북사회복지협의회 광역푸드뱅크에 취약계층을 위한 한우 1만2000kg를 기탁했다./경주축산농협

경주축산농협(조합장 하상욱)은 결식아동 및 독거노인 등 경북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17일 경북사회복지협의회 광역푸드뱅크에 한우 모둠뼈 1만2000kg(17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민일 경주축산농협 상임이사, 김영철 경북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 백승준 경주시 축산과장 등이 참석했다.

경주축산농협은 매년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한우 나눔 행사와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해왔으며, 특히 올해는 경주시민의 염원인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해 전 조합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경주축산농협 김민일 상임이사는 “우리 사회 곳곳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주)천년미인
지난 16일 ㈜천년미인은 성건동 행복공유냉장고에 4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탁했다./(주)천년미인

㈜천년미인(대표 박인주)에서 지난 16일 4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성건동 행복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성건동 행복공유냉장고 1호점은 국제로타리36302지구 남경주로타리클럽(회장 정용학)에서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실천을 취지로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천년미인은 경북청년창업우수기업 제5호점으로 경주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가공해 만드는 친환경 가공음료브랜드로 경상북도와 복지부, 농림부, 중소기업청에서 인정받은 지역의 대표 우량기업이다.

박인주 ㈜천년미인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과 신뢰받는 청년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우화한식당
/우화한식당

경주시 우화한식당 황남정(대표 윤한검)에서 지난 16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쌀 280kg(65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경주시 천군동에 소재한 우화한식당은 김해시에 본점이 있으며 지난달 경주시에 4호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기탁한 쌀은 개업 축하로 받은 쌀 화환으로 백미(20kg) 14포이다.

윤한검 대표는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어려운 세대에 잘 전달해 달라”고 했다.

/키즈윌어린이집
/키즈윌어린이집

경주시 황성동 키즈윌 어린이집(원장 정미희)은 지난 16일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3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김항규 시의원이 참석했으며 키즈윌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활동을 통해 직접 마련한 수익금으로 라면을 구입해 기탁했다.

라면은 어린이들이 6개월간 고구마, 감자 및 산딸기 등을 수확하는 행사를 통해 얻은 수확물을 학부모에게 판매해 마련했다.

정미희 키즈윌 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기탁이 아이들에게 나눔의 행복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