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전 뉴스] 지역상생 고민하는 '소통위원회'..."18년 째 무료급식소 봉사"
상태바
[월성원전 뉴스] 지역상생 고민하는 '소통위원회'..."18년 째 무료급식소 봉사"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4.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제2차 월성원전본부 소통위원회 개최
'지역사회 상생협력 주요활동’ 공유...양남지역 현안 집중 논의
'온배수', 청정성·안전성 확인 차 양식장 어류 시식하기도
무료급식소 '이웃집',사랑나눔 18년...설거지 등 궂은 일 도맡아
월성가족봉사대 결연활동 등 직원 참여형 봉사 빛나
金 본부장 "지역과 상생 보탬...진심담은 지역소통 활동이어갈 터"
/월성원자력본부
지역 현안과 상생 고민     지난 25일 열린 제2차 월성원자력본부 소통위원회에서 최근 양남면 지역 단체들이 게제한  원자력 관련 현수막 등  지역 이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있다./월성원자력본부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이하 월성본부)는 지역 사회와 함께 하기위한 소통구조가 탄력을 붙고 있다.

월성본부는 지난 25일  ‘2023년도 제2차 월성원전본부 소통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위원회는  지역과의 상생소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조직된 원전소통위원회는 김한성 본부장을 비롯한 내부위원 3명과 경주시의회 의원 등 지역위원 11명,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는 경주시의회 오상도·주동열 의원, 동경주이장단협의회 고하근 회장, 경주환경운동연합 정현걸 대표 등 9명의 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임기가 만료되는 동국대의대교수 유석주 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2023년 1분기 월성본부 지역사회 상생협력 주요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경주 지역주민 종합건강검진사업과 PET-CT 검사를 연계시키는 방안과  특히 최근 현안이 되고있는 양남지역 현수막 게시 관련 이슈에 대해 의견을 교류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월성본부와 지역이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은 월성본부 온배수양식장에서 직접 키운 참돔과 전복을 시식하면서 온배수의 유용성과 청정성, 안전성에 대해 확인하기도 했다.

김한성 본부장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부임이래 지금까지 여러 지역인사들과 소통해왔으며, 특히 이번주까지 순차적으로 감포읍 발전협의회, 문무대왕면 발전협의회 집행부와 소통간담회를 마쳤으며 다음 차례인 양남면 발전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지역과의 상생에 보탬이 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마다하지 않고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는 등 진심담은 지역소통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월성원전본부 소통위원회는 2013년 첫 시작이래, 연 6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월성본부 주요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지역위원들과 다양한 의견 교류로 공감을 나누는 등 지역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월성본부
중단없는 참 봉사   월성본부 직원들이 '무료급식 마당 이웃집' 주방에서 설거지 봉사활동을 펼쳐 호평을 받았다./월성본부

월성본부는 지난  27일 경주시 동천동 소재 무료급식소인 ‘무료급식마당 이웃집’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김한성 본부장을 비롯한 월성본부 직원 7명이 참여해 식재료 정리 및 배식, 설거지, 청소 등의 활동을 했다.

월성본부는 무료급식소 ‘이웃집’에서 2005년 6월부터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했으며, 코로나19로 배식활동을 중단한 기간을 제외하고 현재까지 매월 무료급식소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분기별로 ‘이웃집’ 시설운영비를 정기후원하여 무료급식소가 지속적,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한성 본부장은 “동경주 지역뿐만 아니라 시내 지역까지 진정한 소통을 위해 오늘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월성본부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진정한 소통활동으로 경주지역 주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성본부는 무료급식소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주변지역 저소득가정 밑반찬 배달, 월성멘토즈 봉사활동, 월성가족봉사대 결연활동 등 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