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신라문화제’ 콘텐츠 공모, "건국신화,따라 가보실라(Silla)우?" 최우수상 선정
상태바
‘제48회 신라문화제’ 콘텐츠 공모, "건국신화,따라 가보실라(Silla)우?" 최우수상 선정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03.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문화제,10월8일부터 7일간 경주 일원에서 열릴 예정
지난 해 열린 신라문화제 / 경주시
지난 해 열린 신라문화제 / 경주시

 

‘제48회 신라문화제’의  콘텐츠 공모에서 "건국신화,따라 가보실라(Silla)우?" 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8일 경주시에 따르면 오는 10월8일에 개최될 신라문화제를 앞두고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사전홍보를 위해 지난 1월6일부터 지난 달 7일 까지 콘텐츠 제안 공모를 실시했다.경주 최우수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4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모 결과 전국에서 211건의 다양한 제안이 접수됐으며, 지난 6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결과 최종 7점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우수상은 ‘서라벌로의 초대’, ‘신라 시조의 탄생’, 장려상은 ‘경주의 밤, 깨어나는 신라’, ‘천년의 역사는 멈추지 않는다', '돌아라 핑딩’, ‘48초로 느끼는 신라문화제’. ‘Golden Circle : 달고나와 함께 하는 신라의 황금유물’ 로 등이다.

선정된 수상작에는 최우수상은 100만원, 우수상은 각 70만원, 장려상은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이영석 부시장은 “기대를 뛰어 넘은 관심과 결과에 감사드리고 이번 채택된 제안은 신라문화제 행사에 반영해 명품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