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자력본부,"훈훈한 사회공헌 활동 빛나"
상태바
월성원자력본부,"훈훈한 사회공헌 활동 빛나"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2.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경주 지역 난방비 2000만원 긴급 지원...취약계층 66세대 수혜(受惠)
'사랑의 헌혈운동' 40명 직원 자발적 참여해
s
시기적절한 대민지원     전달식에는 월성원자력본부 김한성 본부장, 장정일 대외협력처장, 사회복지법인 해송 이병선 센터장이 참석했다./월성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이하 월성)는 지난 7일 감포읍 소재 사회복지법인 해송에서 동경주 지역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월성은 최근 계속되는 한파와 난방비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경주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긴급하게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지원 대상은 66세대고, 지원금액은 각 세대별로 30여만원씩 총 2000만원이다.

김한성 본부장은 “이번 지원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희망의 봄을 맞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월성본부는 앞으로도 지역의 체감 만족도가 높은 맞춤형 지원사업의 개발과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성은 매년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1월에 동경주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난방유·연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60세대 대상으로 1,80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한 바 있다. 

sdc
혈액수급 힘보태     현재 우리나라는 인구의 고령화와 각종 사고 증가 등으로 혈액 수요는 계속 증가하는 반면, 헌혈 인구가 이에 미치지 못해 혈액 공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혈액을 수입하는 실정이다./월성

월성은 지난 9일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

이날 헌혈운동에는 월성본부 직원 4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생명 나눔을 실천했다. 월성본부는 희망자 사전신청을 받아 개인별 헌혈시간을 조정해 대기시간을 없애고, 순환차량을 운행하는 등 헌혈운동을 적극 지원했다.

이날 헌혈에 참여한 김정호 경영지원실장은 “나의 헌혈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한다.”면서, “생명 나눔과 사랑의 실천에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