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ㆍ외동라이온스,"시기적절한 봉사활동 귀감돼"
상태바
한수원ㆍ외동라이온스,"시기적절한 봉사활동 귀감돼"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2.11.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 품질보증처, 현곡면 과수농장서 농촌일손 돕기 봉사
경주외동라이온스클럽, 독거 어르신 보일러 교체 등 집수리 봉사해
ㅈㅇ
한수원, 시기적절한 봉사 빛나....한수원 품질보증처 직원들이  현곡면 무과리 과수농장 일손 돕기에서 과수를 수확·구매한 후 노인거주시설인 천우자애원에 기탁했다./

한국수력원자력㈜ 품질보증처 직원들은 지난 9일 경주시 현곡면 무과리 과수농장을 찾아 막바지 가을 수확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농촌일손 돕기는 농촌인구의 고령화와 외국 인력의 타 산업분야 유출 등으로 농번기 인력부족을 겪는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품질보증처 직원들은 사과 수확과 포장 등 농가 일손 돕기에 나섰으며, 더불어 수확한 농산물 10상자를 구입해 현곡면 노인거주시설인 천우자애원에 전달했다.

한수원 품질보증처는 지난 7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해 130만 원 상당의 보행보조기(실버카) 10대를 현곡면에 기탁한 바 있다. 또 폭염·한파 우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과 이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장희승 한수원 품질보증처장은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지역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ㅈㅇ
음지(陰地)를 양지(陽地)만들기 위한 솔선수범...경주외동라이온스클럽은 매년 이웃돕기 성금전달과 집수리 봉사, 농촌 일손 돕기,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외동라이온스클럽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경주외동라이온스클럽(회장 김병재)은 지난 12일 독거 어르신 택에서 집수리 봉사를 펼쳤다

 경주시 외동읍 입실3리 거주하는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연탄 갈기조차 힘들자,봉사단원들이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클럽 회원들은 이날 재능기부를 통해 해당 어르신 댁의 연탄보일러를 기름보일러로 교체하고 보일러실 수리도 진행했다.

김병재 회장은 “집수리를 통해 어르신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끼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온정을 나누고 봉사를 앞장서는 라이온스가 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