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단지에 열린 주한(駐韓) 미군 장교 세미나
상태바
경주 보문단지에 열린 주한(駐韓) 미군 장교 세미나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8.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캐롤 MSC-K 장교단, 경주 육부촌에서 전문성개발 세미나 가져
GCTO,2019년 부터 주한미군 문화관광 교류사업 진행 중
金 사장 "문화관광을 통한 韓-美 동맹 강화에 기여”
/GCTO
美 주한물자지원사령부(USMSC-K) 데니스 엘. 셀든 사령관(사진 가운데)이 세미나을 주재하고 있다.경북문화관광공사 육부촌 대회의실은 국제적 행사를 치룰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GCTO

캠프캐롤 美 주한물자지원사령부(USAMSC-K) 지휘관 40여명이 경주 보문단지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GCTO)에서 장교 전문성 개발 세미나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미군 장교들은  11일 GCTO 대회의실에서  전문성 개발 세미나에 이어 12일에는 영덕 장사상륙작전전승기념관 전적지 답사를 한다.

GCTO는 지난 5월 한미 우호교류 및 경북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후 주한 물자지원사령부(USAMSC-K)가 1박 2일 일정으로 경주 보문관광단지 및 영덕 장사전투 전적지를 방문함으로써 주한미군간 지속적인 상호 긴밀한 우호 협력을 증진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GCTO는 지난 2019년 12월 주한미군(평택) 관계자 34명이 경주 교촌마을 등 1박 2일 팸투어를 시작으로 2021년 11월 캠프워커(대구), 캠프캐롤(왜관) 주한미군 관계자 20명이 문경, 안동 일원 1박 2일 시범 팸투어를 했다.

또  올해  6월 캠프캐롤(왜관) 6병기대대 대대장 등 25명이 경주 교촌마을 플로깅 봉사활동과 전통혼례 체험 등을 통해 경상북도 주한미군 문화관광 교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GCTO
김성조 사장이 美 주한물자지원사령부(USMSC-K) 데니스 엘. 셀든 사령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GCTO

이번 장교 세미나 및 전적지 답사를 오게 된 美 주한물자지원사령부(USMSC-K) 데니스 엘. 셀든 사령관은 “GCTO의 적극적인 노력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러한 모든 노력들로 한미동맹을 굳건히 해 나가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성조 사장은 “이번 美 주한물자지원사령부(USAMSC-K) 장교 전문성 개발 세미나 및 전적지 답사는 경상북도와 주한 미군간의 문화관광 교류사업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경상북도의 전적지 및 문화와 역사를 소개함으로써 한국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특히 한미동맹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주한미군 경북관광 유치를 위하여 그동안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한미동맹의 발전을 통해 한층 더 높은 대한민국의 경상북도 관광 이미지 제고에 나서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