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문화엑스포,경북도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로 준법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재)문화엑스포,경북도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로 준법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8.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도 동시 획득...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구현 의미
류희림 대표 "경상북도 청렴시책 동참했기에”
/경주엑스포
지난 8일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가 (재)문화엑스포 류희림 대표에게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경주엑스포

(재)문화엑스포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및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은 경북도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이며, 부패방지를 넘어선 부패 가능성의 원천 차단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구현하고 있다는 공인을 받아 의미를 더한다.

부패방지·준법 경영시스템 동시 인증 획득으로 (재)문화엑스포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요구사항에 따른 윤리·준법경영 실천체계를 구축했다.

획득한 인증은 시스템 유효성에 대해 연 1회 사후심사를 실시하게 되며, 시스템 전반에 대해서는 3년마다 갱신심사를 받게 돼, 1회성 인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진다.

(재)문화엑스포 류희림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 획득은 부패예방 및 준법경영에 대한 엑스포 조직의 강력한 의지와 임직원들이 펼쳐온 철저한 투명 경영의 결과물”이라며 “경상북도 청렴시책에 동참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