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홍겪는 경주대, SDGs 아카이브 구축으로 활로(活路) 모색
상태바
내홍겪는 경주대, SDGs 아카이브 구축으로 활로(活路) 모색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6.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대-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와  맞손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아카이브 구축 심포지엄- SDGs 아카이브 협약식 개최
이창언,"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위해 최선을 다할 터"
/경주대
/경주대

경주대 SDGs・  ESG 연구소는 지난 16일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와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아카이브 구축 심포지엄과 SDGs 아카이브 협약식을 개최했다.

유성찬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경주시 지속가능발전 심포지엄에서 송창석 거버넌스센터 교육원장과 이창언 경주대학교 경주대 SDGs・ESG 연구소장의 발표가 있었다. 심포지엄이 끝난 후 정유준 경주대 기획부처장의 사회로 경주대학교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SDGs 아카이브 MOU를 체결했다.

구본기 부총장은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는 세계가 협력하고, 인류의 개발·발전 방식을 개선하고, 환경, 빈곤,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인류의 미래를 지속가능하고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사회로 만들기 위한 큰 추진력”이라며 “SDGs 보급과 확산을 위해서는 자료와 정보의 공유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오픈 플랫폼이 구축되어야 한다“며 ”경주대학교가 대한민국 최초의 SDGs 아카이브 구축을 한 만큼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양준화 사무총장은 “경주대로 이관될 자료는 20여 년 넘게 진행해온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 운동의 역사가 담긴 문헌들로서 자료 이관과 후속작업(보관, 관리, 대중적 이용)을 통해 한국-도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로 이어지길 희망한다”라며 체계적인 관리를 당부했다.

SDGs 아카이브 협약식을 기획한 이창언 경주대 SDGs・ESG 연구소장은 "SDGs 아카이브는 지속가능발전의 기록관이라는 공간과 지속가능발전의 지향과 가치, 정체성을 밝히는 구심점으로 아카이브를 설정하는 것이며,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고민과 활동의 흔적은 물론이고, 그 흔적들을 서로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되는 곳“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