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스마트안정공학부 '눈', "경주엑스포 위험요소 지켜본다"
상태바
동국대 스마트안정공학부 '눈', "경주엑스포 위험요소 지켜본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4.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문화엑스포-동국대학교 안전문화정착 MOU체결
중대재해예방 협력 사업 개발 및 정보교환 등 적극 협력키로
동국대,경주엑스포 유해‧위험요인 등 모니터링...경주엑스포,안전 시스템 강화 할 듯
/경주엑스포
협약식에 참석한 류희림 경주엑스포 대표와 이영경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총장 / 경주엑스포

(재)문화엑스포는 안전보건사고 ZERO, 365일 안전한 명품공원 실현을 위해 21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에 대한 사전 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보완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류희림 경주엑스포 대표와 이영경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총장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은 중대재해예방과 안전문화정착을 위해 △경주엑스포대공원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협력사업 개발 및 추진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정보교환 및 자료제공 등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또한 동국대학교 스마트안전공학부 학생들이 현상실습의 일환으로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유해‧위험요인 등을 모니터링 하고 경주엑스포는 이를 바탕으로 보완‧개선해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안전 시스템을 강화 할 계획이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총장은 “중대재해예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두 기관이 상호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동국대학교의 지식인프라가 지역기관을 위해 잘 쓰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