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열린 시민 소통 간담회' 2주간 대장정 마무리
상태바
경주시 '열린 시민 소통 간담회' 2주간 대장정 마무리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2.04.0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시작으로 30일까지 읍·면·동 23곳서 시민 2800여명과 소통
지역숙원 및 다양한 의견 등 256건 주민 건의 접수
朱 시장 “시민과 소통하며 읍면동별 지역발전 및 주요 현안사항 청취”
주낙영 시장이 지난  30일 안강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새해 열린 소통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경주시
주낙영 시장이 지난 30일 안강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새해 열린 소통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경주시

경주시 열린 소통 간담회가 2주간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3일 경주시에 따르면,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달 14일 성건동을 시작으로 읍·면·동 23곳에서 시민 2800여명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같은달 30일 안강읍을 마지막으로 ‘2022 시민과의 대화 열린 소통 간담회’를 무사히 마쳤다.

이번 간담회는 주 시장이 시민들에게 올해 시정방향을 설명하고 사업성과는 물론 올해 시정방향을 설명하고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시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주 시장은 간담회 마다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답변하면서 간담회가 끝난 뒤 관련부서에서 즉시 현장을 점검하는 등 빠른 조치를 취해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 기간 주민 불편사항과 지역의 숙원사업 등 사전에 서면 접수 132건, 현장에서 추가 접수 124건으로 총 256건이 접수됐다.

읍면의 경우 농로·마을안길 확포장, 마을하수처리시설 설치, 편의시설 정비 등이 주를 이뤘고, 동 지역은 주정차 대책, 도로·환경정비, 관광 등 지역 숙원사업에 대한 다양한 건의가 이뤄졌다.

건의된 안건은 관련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추진상황에 대해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주민이 불편함을 느끼는 도로, 수로, 농로, 포장 및 정비, 사업은 예산 편성 등을 통해 추진 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주 시장은 지난 30일 열린 안강읍 소통간담회에 자리에서 “경북도 내 첫 전기차 공장이 안강읍 일원에 신설된다”며 “전기차 생산업체인 ㈜대창모터스가 500억원을 투자해 오는 2026년까지 생산기반을 구축 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형화물차량 등 전기자동차 2종이 연 2000대 규모로 생산됨에 따라 직접고용창출 효과는 150명 정도가 될 전망이다”며 “이처럼 경주시와 시민들의 노력으로 경주 발전의 큰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주 시장은 “경주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월성 해자가 준공하게 됐다”며 “월정교에 이어 경주관광 산업의 새로운 랜드마크 역할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파급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경주의 20~30년 미래먹거리 산업 기반을 구축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