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당선인 경북 제1호 공약, "대구‧경북 신공항 조기 건설이다”
상태바
尹 당선인 경북 제1호 공약, "대구‧경북 신공항 조기 건설이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3.1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대성 경북경제부지사,국토교통부 방문...대통령 당선인 제1호 공약 강조
장래항공수요 반영 충분한 규모 공항 건설 건의...관련 사업 우선적인 국정과제화 요청
/경북도
대구경북신공항건설이 윤석열 당선인의 경북지역 공약 1호여서 취임 이후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경북도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17일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대구경북신공항을 충분한 규모로 신속하게 건설해 줄 것을 건의했다.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대구경북신공항 민간공항 사전타당성 검토용역’이 곧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장래 항공여객‧화물 수요 분석을 통해 민간공항의 규모와 시설을 결정하게 된다는 점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관심이 큰 용역이다.

하대성 경제부지사는 국토교통부 공항정책관과 신임 공항정책과장에게 ▷중장거리 노선의 안전한 운항이 가능한 긴 활주로 건설 ▷연간 26만t 이상 처리가 가능한 화물터미널 건설 ▷연간 1000만명 이상 수용 가능한 여객터미널 건설을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 결과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조만간 경북도와 대구시가 참여하는 대구경북신공항 실무협의체를 개최해 지역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의 최종 결과를 도출하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대통령 당선인의 제1호 지역공약은 대구‧경북 신공항 조기 건설이다”며,“국토교통부와 긴밀히 협의해 관련 사업들이 신속하게 국정과제로 반영되고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