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 행보 시동건 주낙영 경주시장... ‘행정복지센터’,득표활동 창구로
상태바
'재선' 행보 시동건 주낙영 경주시장... ‘행정복지센터’,득표활동 창구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3.1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성건동 시작으로 30일까지 읍면동 순회하며 시민과 소통 나서
간담회,주민대표 및 단체장들 참석
현장민원 실현 가능성에 따라 시정 반영키로
/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14일 오전 성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소통 간담회’ 에서 현지 주민들과 소통행보를 하고 있다./경주시

차기 지방선거 관련,주낙영 경주시장이 재선도전 의사를 밝힌 가운데 대선 이후 부터 본격적으로 대외활동에 들어갔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위기 속 ‘열린 소통 간담회’라는 슬로건 아래 14일 오전 성건동을 시작으로 30일까지 2주간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이 간담회는 주 시장이 직접 참석해 접수된 안건들은 담당 부서의 현장 확인 등 실현 가능성을 검토한 후 시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것.

이번 간담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진행되며 23개 읍면동 이·통장 등 주민대표 및 지역 기관단체장과 주요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곧바로 답변하는 시간도 가진다.

이날 첫 간담회가 열린 성건동에서는 △구도심 고도제한 완화 △옛 화랑아파트 부지 공영주차장 조성 △중앙시장 주차시설 현대화 사업 등 주민 건의로 이미 완료된 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구도심 고도제한 완화는 성건동 등 중부동 일대가 20~25m로 묶여 있던 고도제한이 36m로 대폭 완화된 사업이며, 성건동 화랑아파트 공영조차장은 시가 사업비 8억 5000만원을 들여 노후 아파트를 철거하고 공영주차장 80면을 조성한 사업이다.

또 중앙시장 주차시설 현대화 사업은 성건동 지역 내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에 공영주차장 64면을 조성해 시설을 현대화는 물론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경주시의 대표적 사업이다.

이어 내년 말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동대유치원-동대교 간 우회도로 개설사업과 △다음달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형산강 수상테마공원 경관조명 공사 등에 대한 보고도 진행됐다.

주 시장은 “주요 현안을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 의견을 빠짐없이 담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이를 통해 모두가 잘사는 경주, 안전하고 건강한 경주, 시민 모두가 행복한 경주를 만드는데 한발 더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