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단체들, "어려운 이웃에게 전한 따뜻한 마음"
상태바
경주지역단체들, "어려운 이웃에게 전한 따뜻한 마음"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2.02.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 희망2022 나눔 성금 500만원
불국사농협 청년회 300만원-민간어린이집연합회 281만원
건강나라 이창훈 대표 100만원
나풀나풀 프리마켓․야무진, 결식우려 아동을 위한 식료품 기탁
한수원 품질보증처, 겨울이불 20채 기탁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
경주융합회 이채곤 회장과 관계자들이 주낙영 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

(사)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회장 이채곤, 이하 경주융합회)는 지난달 27일 경주시청을 방문, 희망2022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2018년 11월 창립한 경주융합회는 중소기업 상호 교류를 통해 경영 및 기술력을 향상시켜 지역 경제발전과 사회기여를 목적으로 37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이채곤 회장은“회원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의미 있는 나눔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 나눔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나눔의 뜻을 전했다.

경주시 불국사농협 청년회(회장 최성호)는 지난달 28일 불국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사진)

/경주시불국사농협청년회
경주시 불국사농협 청년회 회원들이 불국동행정복지센터 김재우 동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불국사농협청년회

최성호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2022년 새해에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새 힘을 얻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불국사농협 청년회는 휴경지(1800평)를 경작하여 나오는 수익금으로 매년 관내 저소득아동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꾸준히 불국동을 위해 봉사해 귀감이 되고 있는 단체이다.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손윤희)는 지난달 27일 경주시에 2022 나눔캠페인 성금 2,815,010원을 기탁했다.(사진)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이 성금은 50여개 민간어린이집에서 ‘사랑의 동전모으기’ 등으로 마련했다.

손윤희 회장은“회원 분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에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고, 아동이 생활하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작은 보탬이 되고자 나눔에 참여하게 됐다”고 뜻을 전했다.

나풀나풀 프리마켓‧야무진은 지난달 26일 현곡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간편 식료품(냉동 고추장제육, 간장제육, 닭꼬치) 63박스(15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나풀나풀 프리마켓&야무진(대표자 이선민)은 평소 경주시 내 취약계층세대를 위해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지원, 생필품, 성금 기탁 등을 통해 꾸준하게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다.

이선민 대표는“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성장기 아동․청소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을 결정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강나라 이창훈 대표는 지난달 27일 경주시 현곡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사진)

/건강나라
이창훈 대표가 금태호 면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건강나라

건강나라는 경주시 건천읍 소재한 사우나․찜질방으로 평소 지역사회 내 어르신 대상으로 무료 입욕권 및 찜질방 이용권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지역사회에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창훈 대표는 “2022년에 현곡면으로 전입한 기념으로 성금을 했으며, 앞으로도 현곡면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관내 취약계층들을 위해 작은 보탬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기부를 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국수력원자력㈜ 품질보증처에서 지난달 27일 150만원 상당 겨울 이불세트 20채를 현곡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사진)

/한수원 품질보증처
/한수원 품질보증처

한수원 품질보증처는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여름이불 지원, 중추절 생필품 전달, 겨울철 온수매트 지원 등을 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장희승 처장은 “작은 도움이지만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함을 함께 나눠 기쁘고, 새해에는 현곡면 주민 모두가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