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경북 미술인여"
상태바
"힘내라 경북 미술인여"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9.2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 ‘힘내라 경북! 2021 경북우수작가’展
8월14일 ~ 11월3일 … 경북지역 작가 30인 회화 - 공예 등 작품 전시
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이 전시회에는 대학생 미술학도들로 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이 전시회에는 대학생 미술학도들로 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경주엑스포대공원

지난 8월 개막된 경주엑스포대공원(이하 엑스포)  ‘힘내라 경북! 경북지역 우수작가’ 展이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문화예술계에 힘을 불어 넣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엑스포 솔거미술관 1,2 기획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이 전시회의  참여 작가는 경북지역 내 각 미술협회에서 추천한 실력파 작가 30명이다.

안동과 포항, 구미, 김천, 경산, 영주, 예천, 울진 등에서 활동하는 작가 15명과 경주지역 작가 15명으로 채워졌으며 한국화 6점과 서양화 22점, 공예 2점 등 전체 30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역량 있는 경북지역 미술인들에게 전시참여를 통해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위축된 지역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더하기 위한 차원으로 마련됐다.

/경주엑스포대공원
‘힘내라 경북! 경북지역 우수작가전’은 경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재)문화엑스포가 주관하며 (사)한국미술협회 경북지회와 경주지부가 협력해 전시구성과 작가, 작품 선정 등을 했다./경주엑스포대공원

엑스포 김리나 홍보팀장은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지역민들에게 제공해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인한 코로나 블루 등을 달랠 수 있는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은 지역 문화예술발전을 위한 전시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경북미술인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작가들의 전시를 매년 꾸준히 개최하고 있으며, ‘2020 경주 원로작가 초대전’과 같은 지역 미술을 조명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시를 이어오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