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夕,경북도의원들 선한 마음으로 복지시설찾아
상태바
秋夕,경북도의원들 선한 마음으로 복지시설찾아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1.09.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진석,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원 입소 어르신들 위문
남진복, "복지 사각지대 챙기겠다"
홍정근-김상헌 등 관내 복지시설 찾아
/경북도의회
배진석 도의원이 경주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배진석 기획경제위원은 지난 10일 경주시 현곡면에 위치한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 입소한 어르신들을 위문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원은 거동이 불편하고 치매 등 노인성 질환으로 요양을 필요로 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요양시설로 300여명의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이 생활하고 있다.

배진석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복지시설 방문객 발길이 많이 줄었다”면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소외층에게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지원이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의회
남진복 위원장은 “도의회에서도 소외이웃들이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세심히 살피도록 하겠다”고 했다./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남진복 위원장(울릉)도  울릉군 소재 ‘송담실버타운’과 ‘송담양로원’을 찾았다. 방문 시설은 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곳으로, 명절이면 특히 따뜻한 정과 나눔이 필요한 곳이다.

이날 시설을 찾은 남진복 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실외에서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더불어 입소해 계시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보살핌을 당부했다.

남진복 위원장은 “매년 명절마다 복지시설을 찾아, 짧은 시간이지만 살가운 말 한마디라도 더 건네려고 한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이마저도 여의치가 않아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경북도의회
홍정근 의원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역량을 모아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경북도의회

홍정근 의원도 사회복지시설인 행복요양원과 보금자리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홍 의원은 어르신들이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복지시설 곳곳을 꼼꼼히 살펴보고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시설인 만큼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와 코로나19 방역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홍정근 의원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봉사정신으로 열심히 일하는 시설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상헌 의원은  포항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성모자애원 마리아의집을 방문했다.

김 의원은 “우리 고유명절인 추석을 건강하고 보람 있게 보내기를 바란다.”라는 뜻을 전달하고, 또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에게 “입소자들을 항상 가족처럼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특히 건강에 각별한 신경을 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밖에 김수문 의원(국민의힘, 의성),김성진 의원(안동, 행정보건복지위원회)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복지시설을 방문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