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코로나 3단계 수준...23일 이영석 부시장 대시민브리핑 발표 [전문]
상태바
경주지역 코로나 3단계 수준...23일 이영석 부시장 대시민브리핑 발표 [전문]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12.23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지역 코로나 19가 심상찮다. 이에 따라 시가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 및 특별방역 강화조치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영석 부시장이 23일 대시민브리핑하고 있다. / 경주시
경주지역 코로나 19가 심상찮다. 이에 따라 시가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 및 특별방역 강화조치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영석 부시장이 23일 대시민브리핑하고 있다. / 경주시

[발표문 전문]

❍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경주시 부시장 이영석입니다.

❍ 어제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한데 이어오늘도 확진자 7명이 추가로 발생하였습니다. 불과 25일만에 85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오늘까지 우리지역 확진자 수는 총 185명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브리핑을 드리겠습니다.

〔추가 확진자 발생 및 조치현황〕

❍ 먼저 오늘 추가 확진자 발생현황을 말씀드리면 오늘 확진 판정을 받은 일곱 분중 180번, 181번 확진자는 울산 579번 확진자의 부모로 울산 확진자가 친정방문시 접촉한 것으로 파악되고,182번, 183번, 186번 확진자 등 세 분은 181번 확진자와 접촉한 울산 확진자로부터의 2차감염으로 판단됩니다.

나머지 두 분 184번, 185번 확진자는 지난 21일 확진판정을 받은 안강읍에 거주하시는 175번 확진자와 접촉하여 감염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 오늘 발생한 확진자에 대한 동선과 접촉자는 역학조사중에 있으며 파악 되는대로 신속하게 우리시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시민 당부사항〕

❍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최근 국내 확진자 수도 연일 1,000명대를 넘어서고 있고 비수도권의 환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상상황에서 정부에서는 오늘 자정부터 1월 3일 24시까지 전국적으로 ‘특별방역 강화조치’ 를 시행합니다.

❍ 정부의 특별방역 강화조치에 따라 우리시에서도 다음과 같이 재차 강조하오니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먼저, 5인이상의 사적모임‧회식‧파티 등은 취소하여 주실 것을 강력하게 권고합니다.

식당에서는 5인 이상의 예약 및 동반입장을 금지합니다. 아울러 식당 내에서의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 면적 50㎡ 이상의 식당에서는

① 테이블 간 1m 거리두기

② 좌석 또는 테이블 간 띄워 앉기

③ 테이블 간 칸막이 설치 중

한가지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개인의 모임‧파티장소로 빈번하게 활용되는 ‘파티룸’은 집합금지 합니다.

❍ 둘째, 영화관‧공연장은 전국에 2.5단계 조치를 적용하여 영화관은 21시 이후 운영을 중단하고 공연장은 두 칸 띄우기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셋째, 백화점‧대형마트는 출입시 발열체크를 의무화하고 시식‧시음‧견본품 사용을 금지합니다.

또한 집객행사를 금지하고, 휴게실‧의자 등 이용객 휴식공간 이용을 금지합니다.

❍ 넷째, 눈썰매장, 스케이트장 등 겨울 스포츠 시설은 운영을 전면 금지합니다.

이에 따라 당초 24일 개장 예정이었던 황성공원 야외 스케이트장도 당분간 개장을 연기합니다.

❍ 다섯째, 리조트, 호텔, 게스트하우스, 농어촌민박 등 숙박시설은 객실의 50% 이내로 예약을 제한하고 객실 내 정원을 초과하여 인원을 수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이미 50% 이상의 예약이 완료되었거나 객실 정원을 초과하는 예약이 발생한 숙박시설의 경우 이용객들에게 예약 취소 절차 및 환불 규정 등을 안내하고, 50% 이내로 예약을 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숙박시설에서 주관하는 파티는 전면 금지하고 개인이 주관하는 파티도 금지하여 주실 것을 강력히 권고합니다.

❍ 종교시설은 정규예배‧미사‧법회‧시일식 등은 비대면을 원칙으로 하고 종교시설 주관의 모임과 식사는 금지합니다.

제야의 종 타종식, 해맞이, 해넘이 행사는 전면 취소합니다.

토함산, 문무대왕릉 등 해맞이 명소 출입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릉원, 동궁과 월지 등 사적지는 야외 입장만 가능하고 실내시설은 폐쇄합니다.

또한 동궁원, 화랑마을, 국민체육센터 등 국공립시설과 경로당은 운영을 중단합니다.

❍ 마지막으로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 고위험 시설의 운영자와 종사자는 외출‧모임을 자제하고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켜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이 밖에 자세한 내용은 우리시 홈페이지와 언론보도를 통하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감염 확산방지를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므로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