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명사 초청 특강 온라인 중계...주영하의 '조선의 미식가들'
상태바
국립경주박물관 명사 초청 특강 온라인 중계...주영하의 '조선의 미식가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10.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영하 교수가 특강하는 '군침 도는 조선의 맛'

국립경주박물관은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국립경주박물관 강당에서 주영하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를 초청하여 ‘조선의 미식가들: 군침 도는 조선의 맛’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거리두기 1단계 지침에 따라 현장에 많은 사람들을 모을 수 없다고 판단하여,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강의 생중계를 듣지 못하였다면 국립경주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gnmuseum) 에 공개되는 녹화본으로 강의를 다시 볼 수 있다. 녹화본은 일주일 뒤인  31일 오후 6시까지만 공개한다.

강의는 주영하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가 맡는다. 중국 중앙민족대학교에서 문화인류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일본 가고시마대학교 심층문화학과 방문교수,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UBC) 아시아학과 방문교수, 문화재청 무형문화재위원회 전문위원을 역임하였다.

현재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교수이자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 관장에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음식전쟁 문화전쟁'(사계절, 2000), '그림 속의 음식, 음식 속의 역사'(사계절, 2005),  '조선의 미식가들'(휴머니스트, 2019) 등이 있다.

국립경주박물관 명사 초청 특강은 (사)경주박물관회의 지원으로 운영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