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공항,"경북 신경제 지도 완성한다"
상태바
TK공항,"경북 신경제 지도 완성한다"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2.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공항 연계교통구축대책 실무TF팀 회의 개최
신공항 연계 주요 경제산업권 접근성 향상 보고돼
시군 의견 수렴...산업단지 등 새로운 교통망 마련키로
/경북도
새롭게 그려질 경북 신경제 지도 
이 회의에는 한국교통연구원 박준석 책임연구원을 비롯 경북도 및 21개 시군 관계자 등 29명 참석했다./경북도

 ‘대구경북공항 연계교통구축대책 실무TF팀 회의’ 가 26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구경북경북공항의 동남권 허브공항 물류체계 확립을 위해 국가 및 광역교통정책 수립 경험이 있는 교통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고 시군이 협업해 지역간 연계 교통망 확충의 밑그림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회의 주요 논의 사항은 ▲실무TF팀 주요 협의 사항 ▲신공항 연계 주요 경제산업권 접근성 향상 연구용역 중간 보고 ▲연계교통구축을 위한 시군 의견 공유 등으로 물류·산업단지 계획과 연계한 교통망 개선과 공항 경제권 활성화를 위한 교통 네트워크를 구상한다.

특히, 신공항 연계 주요 경제산업권 접근성 향상 연구용역 중간 보고에서는 시군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공항 주변 지역은 물론 경북 전체까지 확대해 산업단지·물류거점 및 주요 관광지의 여객수송 통행시간 단축방안과 공항 이전 계획에 따른 새로운 교통망 구상안을 마련한다.

경상북도 이남억 대구경북공항추진본부장은 "신공항과 물류단지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하여 대구경북공항의 전략적이고 포괄적인 연계 교통 인프라 구축을 하고, 이를 통하여 대구경북공항이 국제물류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