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총선] 한국외식업중앙회, 이승환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경주총선] 한국외식업중앙회, 이승환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선언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1.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단체로는 외식업중앙회가 '첫 ' 지지
외식업계 고물가 등 심각한 경영난 겪어
李 후보 중앙회 정책자문단장...업계 대변할 수 있어
한국외식업중앙회
요식업계 대변자
전강식 회장을 비롯 한국외식업중앙회 주요 관계자들이 국민의 힘 이승환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 총선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전강식, 이하 중앙회)는 지난 9일 경주시 금성로에 위치한 이승환 선거사무소에서  ‘이승환 경주시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지지 선언했다.

예비후보 등록 이후 경주지역에서 총선 예비후보 관련 중앙단체의 지지선언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앙회의 이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은 외식업계의 현실과 맞물린 것으로 보인다.

이 예비후보는 '중앙회 정책자문단장'이다.

중앙회에 따르면 요식업계는  엔데믹 이후 고금리, 고물가, 구인난 등 삼중고로 인해 매장을 운영해도 손해를 보는 처참한 상황이다는 것.

특히 매년 5만여 개의 음식점이 폐업하고 있으며, 최저임금 상승으로 직원보다 돈을 적게 받는 경영주가 늘어나고 있는 등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다는 것.

중앙회 관계자는 "현실과 동떨어진 낡고 오래된 규제와 법령이 외식업 현장에서 수많은 자영업자를 옭아매고 있는 만큼 외식업을 대변할 수 있는 국회의원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또 "외식업 숙원사업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후보를 지지선언, 善한 정치적 영향력을 확대하여 정책적 요구사항 관철을 통해 회원들의 권익증진 등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주시 국민의힘 국회의원 이승환 예비후보는 중앙회의 정책자문단장으로서 외식업의 규제 철폐 등 당면한 현안들을 해소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