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경주-익산) 주민자치委 선한 교류"
상태바
"영호남(경주-익산) 주민자치委 선한 교류"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12.1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시 주민자치위 8일 자매결연 맺어
다양한 교류활동, 긴밀한 우호관계 확립하기로
權 "상호 도시 간 지속적으로 활발히 교류하는 계기 되길"
/경주시
"동경이와 마룡이의  동행 시작"
협약식에는정헌율 익산시장,권영부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 이규익 경주시시민행정국장, 김양배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양측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경주시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는 지난 8일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양 측 향후 주민자치 발전과 협력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류활동, 긴밀한 우호관계 확립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마음을 모았다.

또 경주시의 캐릭터인 ‘동경이’ 인형과 익산시의 캐릭터인 ‘마룡이’ 인형을 상호 교환하는 이벤트도 펼쳤다.

특히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시간을 갖고자 익산시 삼성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위원회에서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활동사항과 운영방안 등을 둘러보고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한편 지난 1998년 11월 경주시와 익산시는 자매도시협약을 체결한 이래 25년간 활발히 교류해오고 있다.

 두 도시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서 올 10월 우호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 자매결연을 연내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권영부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은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익산시의 사례를 통해 지역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일회성이 아닌 상호 도시 간 지속적으로 활발히 교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