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대변신"...베트남 'FPT 소프트웨어'와 동맹전선 구축해
상태바
"DGB금융그룹 대변신"...베트남 'FPT 소프트웨어'와 동맹전선 구축해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1.0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PT,베트남 ICT업계 1위...30개국 3만 명 직원
MS,구글 등과 협력관계...국내 30개 업종 IT서비스 제공
DGB,디지털 전환 ‘청신호' 켜...글로벌 신사업 진출·사업화 가시화 돼
金 회장 "데이터 회사로 도약 글로벌 시장으로 나갈 터"
/DGB
DGB 해외기업 동반자 1호...脫 금융 向 데이터 Company
협약식에는 FPT그룹 쯔엉 지아 빈(Truong Gia Binh) 회장,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 그룹디지털혁신총괄 진영수 상무, FPT 소프트웨어 팜 민 준(Pham Minh Tuan)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DGB

DGB금융그룹은 베트남 하노이 소재 FPT그룹 본사에서 글로벌 IT기업 ‘FPT 소프트웨어’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 협약은 그룹디지털혁신총괄 진영수 상무와 FPT 소프트웨어 팜 민 준(Pham Minh Tuan) 대표이사의 서명을 통해 체결됐다.

 이 자리에서 김태오 회장과 FPT그룹 쯔엉 지아 빈(Truong Gia Binh) 회장이 자리에 함께해 양사 간 협력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전략 파트너로서 글로벌 신사업 진출 및 사업화를 공동 추진하고, 금융 부문에서의 IT 인재 양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DGB금융그룹 차원에서 해외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 대상이 IT기업이라는 점에서 향후 이종산업 간 연합을 통해 금융의 경계를 넘어 디지털 전환을 하겠다는 DGB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업무협약식 이후 김태오 회장은 “기술에 강점이 있는 FPT와 금융에 강점이 있는 DGB가 서로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 DGB는 뛰어난 기술을 갖춘 FPT와 협력해 금융회사의 디지털 전환을 넘어 디지털 회사이자 데이터 회사로 도약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베트남에 본사를 둔 FPT 소프트웨어는 베트남 1위 ICT기업으로 전 세계 30개국에 약 3만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또 마이크로 소프트, 구글, IBM 등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모기업인 FPT그룹은 FPT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FPT 텔레콤, FPT 리테일, 인터넷 언론 VN EXPRESS, FPT 디지털(마케팅), FPT EDU 등 8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2016년 국내에도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로 진출해 30개 이상의 다양한 업종에 IT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