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비장애인의 축제 '제10회 경주시 장애인어울림 체육대회’ 성황이뤄
상태바
장애인-비장애인의 축제 '제10회 경주시 장애인어울림 체육대회’ 성황이뤄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0.1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구-당구 등 7개 종목 400여 명 출전
장애인-비장애인 한 팀 꾸려 생활체육 즐겨
여수장애인체육회 및 경북지역 단체 임원들 축하해
/경주시
스포츠를 통한 아름다운 동행
14일 장애인체육관에서 열린 제10회 경주시 장애인어울림 체육대회 개막식 /경주시

스포츠를 통해 하나가 되는 ‘제10회 경주시 장애인어울림 체육대회’가 지난 14일 장애인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시장, 시‧도의원, 유관기관, 자원봉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 체육인들의 단합을 도모했다.

경기는 탁구, 배드민턴, 당구, 파크골프, 볼링, 한궁, 슐런 등 총 7개 종목에 걸쳐 기량을 선보였다.

참가유형은 지체장애, 청각장애, 청각장애, 지적장애, 뇌병변장애 등 5개 나눠 진행됐다.

이날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팀을 꾸려 생활체육 종목을 즐기며 승부를 떠나 모든 선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를 펼쳐 웃음소리가 체육관을 가득 메웠다.

특히 경주시장애인체육회와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여수시장애인체육회를 비롯해 포항, 안동 등 도내 여러 곳에서 장애인체육회 임원들이 참여해 스포츠로 하나 되는 데 동참했다.

주낙영 시장은 “매년 개최되는 장애인 어울림체육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화합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한 아름다운 동행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