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하이투자파트너스,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상태바
DGB 하이투자파트너스,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0.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강화 ...주주와 출자자 이익 증대 될 듯
운용 전 과정 투명한 정보 공개키로
/DGB하이투자파트너스
하이투자파트너스는 투자, 경영,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으며, 투자사와 ESG 경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은 물론 내부통제, 법률, 윤리교육 등을 확대 시행 중이다./DGB하이투자파트너스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하이투자파트너스(대표이사 권준희)는 기관투자자의 수탁자 책임에 관한 원칙인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투자파트너스는 기업 경영 전반에 걸쳐 ESG를 도입하고 펀드 수탁자로서 책임투자 강화 및 선관주의 의무를 강화하기 위해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하게 됐다.

이번 도입으로 투자기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경영진 소통을 강화해 투자기업과 투자자 간 동반 성장을 추구하고, 조합의 수익률을 최대화함으로써 주주와 출자자, 이해관계인의 이익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투자파트너스는 향후 조합 운용 전 과정에서 펀드 출자자에게 투명한 정보 공개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하이투자파트너스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사회 기부 및 나눔사업 후원뿐만 아니라 DGB금융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급여1%사랑나눔’ 기금 조성에 동참하고 있다.

이 기금은 금융권 최초의 종합사회복지재단인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멘토링지원사업, 자선음악회,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쓰이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