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경기 "추석명절만 같아라"
상태바
전통시장 경기 "추석명절만 같아라"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09.2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본청 비롯 직속기관,사업소 전통시장 이용 독려
朱 시장 “추석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월성원자력본부, '문무대왕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구입 물품 지역 불우시설 전달해
/경주시
주낙영 시장이 성동시장에서 다양한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경주시

경주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상권 살리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추석을 나흘 앞둔 25일 성동시장을 찾아 추석 장을 보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응원했다. 주 시장은 수제강정, 떡집, 감자, 대파, 양파 등을 ‘온누리상품권’과 지역 화폐인 ‘경주페이’를 번갈아 사용하며 이들 물품들을 구입했다.

이날 구입한 추석 물품들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복지시설 등에 전달됐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전통시장에 생기를 불어 넣어 고물가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앞서 경주시는 공무원들과 유관단체 직원들을 상대로 18일부터 27일까지를 전통시장 장보기 기간으로 정해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21일부터 25일까지는 본청 부서별로 중앙‧성동시장에서, 직속기관 및 사업본부는 중심상가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 사업소와 읍면동은 18일부터 27일까지 부서별 계획에 따라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유관기관과 자생단체 등도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 상품권 구매 활성화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월성원자력본부
월성본부의 추석맞이 문무대왕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는 김한성 본부장을 비롯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월성원자력본부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도 25일  주변지역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경주시 문무대왕면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청렴캠페인’ 행사를 시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한성 본부장, 대외협력처장, 1·2·3발전소 소장 등 본부 경영진을 비롯한 5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하여 상인들 및 지역주민들과 덕담을 나누고, 건어물·과일·채소류 등 6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하였다.

또한 김상희 문무대왕면 발전협의회장 및 임원들도 현장에 참여하여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렇게 구입한 물품은 경주시 장애인복지시설인 청운어린이집과 예티쉼터, 노인복지시설인 민제의 집과 하나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또한 청렴한 명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청렴캠페인을 펼치며,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월성원자력본부가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한성 본부장은 “오늘 행사가 경주시의 지역경제와 복지시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모두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