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2023 K-ESG 경영대상’ 은행부문 종합 ESG대상 수상
상태바
DGB대구은행, ‘2023 K-ESG 경영대상’ 은행부문 종합 ESG대상 수상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9.2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 최초 ESG 데이터 플랫폼 구축
黃 은행장 취임 후 ESG 전담 조직 신설
'YES DGB 사업자 우대 통장' 지역 기업 동참 유도해
종이 사용 줄이는 페이퍼리스(Paperless) 호평받아
/DGB
따뜻한 금융 모두가 꿈꾸는 세상..."YES DGB"
지난 25일 서울 더 플라자에서 개최된 ‘2023 K-ESG 경영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이은미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좌측은 주관사인 동아일보 천광암 논설주간. / DGB

DGB대구은행dl  ‘2023 K-ESG 경영대상’ 에서 은행부문 종합 ESG대상을 수상했다.

‘K-ESG 경영대상’은 환경경영(E), 사회적 가치 창출 (S),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G) 등 모범적인 ESG경영을 실천하며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고 지속 가능한 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 사례 기업을 업종별로 선정, 발표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그동안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는 미션 아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 모델을 구축하고 실현하고자 노력해왔다.

특히  은행권 최초 ESG 데이터플랫폼을 구축해 체계적 ESG 경영 체재를 확립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종합 ESG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초 황병우 은행장 취임 이후 DGB대구은행은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은행 내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ESG 업무 규정을 제정하는 등 선도적 경영 체계에 더욱 박차를 가했는데, ESG 금융 관련 데이터 수집과 모니터링이 가능한 ESG 데이터플랫폼을 개발해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금융기업의 특색을 살린 상품도 눈에 띄는데 ‘YES DGB 건강한 지구 만들기 실천 서약서’ 제출 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YES DGB 사업자 우대 통장을 출시해 지역기업의 ESG 활동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신용보증기금과 ‘탄소 중립 실천 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해 기업의 저탄소 전환 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 사회와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전 대구본부와 에너지 절감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어 전기 사용 저감 활동에 앞장섰으며, 지난 21일 개막한 ‘iM Bank 오픈 골프대회’도 탄소 제로를 목표로 대회 기간 중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만큼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E-순환 거버넌스 자원순환 체계 구축, 종이 사용을 줄이는 페이퍼리스(Paperless) 확대,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 획득, DGB 윤리센터 운영 등 다방면의 ESG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ESG 성과를 향상해 나가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