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범방, 한 해 마무리 한 '2022 범죄예방 한마음대회'
상태바
경주범방, 한 해 마무리 한 '2022 범죄예방 한마음대회'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11.2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기관 검찰,경주시,교육청 등 유관기관 참석
모범 청소년 10명 장학금 전달...유공 공무원 등 표창받아
경주범방,올 한해 학폭근절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 펼쳐
경주범방
문현철 경주지청장이 수상 학생과 부모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수상자는 이성민(경주고 1년),김지원(경주여고 2년),이원평(경주공고1년),김은진(경주여자정보고 2년),김준성(경주정보고 1년) /경주범방

'2022 범죄예방 한마음대회'가 지난 24일  웨딩파티엘에서 열렸다.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경주협의회(이하 범방)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후원기관인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 문현철 지청장을 비롯 경주시, 경주시의회, 경주교육지원청, 경주교도소, 경주보호관찰지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120여명이 참석했다.

 마스착용, 손소독 등 철저한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주요활동 영상보고, 관계기관 유공 공무원과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이왕우 외 자원봉사자에 대한 경주지청장 표창이 있은 후 모범 청소년 10명에게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대구지검 경주지청장 표창으로 경주시아동청소년과  배민수씨,이승동 월성중 교사,경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김동건 순경,대구보호관찰소 경주지소 이미애씨 등 12명이다.

ㄴㅊ
박태일 회장이 수상자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수상자는 한성민(계림고2년),강인서(근화여자고 2년),김동연(문화고 1년), 최초원(선덕여자고 1년), 이현우(신라고 2년) /경주범방

경주범방 박태일 회장은 대회사에서 범방위원들에게 "범죄예방위원과 자원봉사들이 코로나19 등으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과정에도 불구하고 더욱 단결하고 하나되는 모습으로 더 밝고 살기좋은 사회를 만드는 선봉에서 헌신했다.앞으로도 더욱 긍지를 가지고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현철 대구지검 경주지청장은 격려사에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한해동안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격려하고, "다가오는 새해에는 우리 지역 공동체의 미래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에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범죄로부터 우리 지역 청소년과 소외된 이웃을 어떻게 보호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더 깊은 고민을 함께 할 것이며, 경주 검찰도 협의회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했다.

한편,경주범방은 2022년 한해동안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교방문 캠페인 전개, 모범청소년 학자금 지원 및 불우청소년 경제적 지원, 검찰청 견학 등 법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밖에  아동복지시설 지원활동,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예방용품지원, 청소년 1대1 결연 지원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한해동안 청소년 44명에게 매월 정기적인 지원으로 4,700만원의 학자금을 지원하는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