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이동 도서관 활성화하라"
상태바
"어린이 이동 도서관 활성화하라"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8.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 개최
지난해 8월 발대, ‘아동권리 캠페인’ 등 아동 참여권 보장 위한 다양한 활동 펼쳐
공중화장실 아동용 변기커버 및 발판 배치 등 9개 정책도 제안해

 

경주지역 어린이들이 경주시 측에 '어린이 이동도서관' 활성화 등이 필요하다는 정책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경주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가 지난 26일 마무리했다.(사진)

/경주시
지난 26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열린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경주시

이날 지난 1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펼친 아동참여위원들에게 수료증이 수여됐고, 정책제안 및 모니터링 활동에 솔선수범 참여한 아동참여위원과 지원단 등 3명에게는 표창장이 수여됐다.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지난해 8월 초·중학생 25명으로 구성된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권리 캠페인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선정 △아동권리 책자 제작 △아동정책토론 참여 △팝업놀이터 행사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 어린이 이동도서관 활성화, 공중화장실 아동용 변기커버 및 발판 배치 등 아동을 위한 9개 정책도 제안했다.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의사결정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앞으로도 아동들의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반영돼 아동의 권리가 온전히 실현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