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윤 대한민국 헌정회장 축하연...경주 원로(元老)들 모여
상태바
김일윤 대한민국 헌정회장 축하연...경주 원로(元老)들 모여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6.2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金 회장, 4선 역임 국회의원...원석학원 설립자
'대한민국 헌정회',국회의원 출신 법인단체
이 축하연에는 한 때 경주지역 정가를 주도하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 축하연에는 한 때 경주지역 정가를 주도하는 인사들이 참석했다.

김일윤 前국회의원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 당선 축하연이 지난 19일 경주시 웨딩파티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환 대한민국 헌정회 사무총장(前 국회의원), 이원식 前 경주시장, 김종섭 경주김씨종친회 경주지회장, 이 달 前 도의원, 이종근, 김항대 前 시의원, 김동해 경주시의원,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원식 前 경주시장은 축사에서 “대한민국 헌정회장의 자리는 대한민국과 경주시의 발전에 많은 영향력을 줄수 있는 자리임에 경주지역에서 헌정회장이 나왔다는 것은 축하할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초청한 회원들 외에 축하를 위한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경주지역에서 대한민국 전직 국회의원을 대표하는 '헌정회 회장'이 나왔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감과 자부심을 느껴 자발적인 참석이 많았던 것으로 보였다.

'대한민국 헌정회'는 전직 대통령, 국무총리, 국회의장. 국회의원 1200여명의 모임으로 대한민국 국회의원 출신들의 법인단체이다.

김일윤 회장은 지난 3월 당선이 되었지만 당선 이후, 코로나-19 영향으로 취임식 등 행사를 모두 연기했었다.

김일윤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은 “헌정회 회장으로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면담, 각 부처 장관 및 정당대표들과의 면담을 통해  대한민국의 발전과 소멸 위기에 처해있는 경주시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원석학원 설립자인 김 회장은 현재 '경주 소멸도시 위기대책위원회' 회장도 맡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