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포럼' 포항공대에서 열려
상태바
해오름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포럼' 포항공대에서 열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9.1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오름동맹 3개 도시 단체장·기업인 150여 명 참석
㈜영각유전, 한우수정란연구개발과 생산성과 발표
㈜공간안전기술,'추락알림장치' 선보여
/경주시
포항공대 내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열린 이날 포럼은 해오름동맹 도시(경주·포항·울산)의 단체장과 벤처·창업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경주시

‘해오름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 포럼’이 12일 포항공대에서 열렸다. 

포럼은 하상용 전국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회장의 강연, 3개 도시별 기업 우수사례 발표, 체인지업그라운드 투어, 비즈매칭 순으로 진행됐다.

기업 우수사례 발표에서 경주는 ㈜영각유전(대표 오상흔)이 한우 수정란연구개발과 생산성과를 공유했다.

이어 제품 전시에서는 경주는 △㈜다엘(대표 박다니엘)의 포토 키오스크 △창의융합과학(주)(대표 이효선)의 초등생 교육용 SW‧로봇 △㈜공간안전기술(대표 김상헌)의 추락알림장치 등을 선보였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기업과 지자체‧유관기관의 비즈매칭을 개최하며 사업 분야별 행정‧지원기관 담당자가 기업의 애로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 포럼은 해오름동맹이 주최하고 동국대 WISE캠퍼스 산학협력단,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포럼으로 3개 도시의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앞서 해오름동맹은 산업‧R&D, 문화‧교류, 도시 인프라, 농‧축산 4개 분야에서 30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 중 벤처‧창업 기업을 위한 유일한 행사로 해오름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 포럼’을 개최해 오고 있다.

2019년부터 시작됐지만 코로나19로 올해가 3회째며 △2019년 울산 △지난해 경주 △올해 포항 개최하면서 동맹 도시 첫 순회를 마쳤다.

 


주요기사
이슈포토